[아동교육] 코메니우스의 대교수학 정리 및 주요쟁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서론
Ⅱ.본론
ⅰ.본문 요약 (제19, 20, 21, 22장)
ⅱ.토론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제 14장-교수법의 정확한 질서는 자연에서 배워야 하며 어떤 장애물도 방해하지 못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에서는 하나님의 이름으로 교수-학습의 방법에 관한 원리를 정립할 수 있는 기초를 찾기 위해 자연을 모방하고자 했다. 그러나 소수의 사람만 지혜의 산정에 오르고 나머지는 오르지 못하는 다섯 가지의 이유가 있는데 그 중 두 번째인 우리 지능이 파악해야 하는 사물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코메니우스는 지식의 한계 속에 그 모든 것을 몰아 넣으려는 노력은 심히 힘든 것이라고 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르치는 교과를 간략화 함으로써 일생의 길이에 맞게 만들어야 한다 즉 지식을 빨리 습득하기 위하여 교과를 간략화 하는 원리가 필요한 것이다. 19장은 바로 이런 교수법의 간결성과 신속성의 원리에 대해서 문제점을 먼저 제시하고 8가지의 문제상황을 들어서 그 해결책을 제시하였다고 볼 수 있다. 제20장 지식의 교수법, 특별한 방법과 제21장 기술의 교수법, 제22장 언어의 교수법은 모든 지식과 모든 기술과 언어의 교육을 위해서 단 하나의 자연적 교수법 밖에 없다는 것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이는 19장의 문제4,어떻게 전 교과를 동일 교수법으로 가르칠 수 있는가?에 대한 방안과 관계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