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 번역] 2.당신은 어떤 타입의 리더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당신은 어떤 타입의 리더인가?

[ 지 휘 자 ]

[ 팀 리 더 ]

[ 권한위임 혹은 민주적인 리더십 ]

[ 모범적 혹은 공상가 리더십 ]

[ 목표 지향적 혹은 선도적 리더십 ]

[ 위기상황에서의 리더십 ]


본문내용
[ 지 휘 자 ]

가장 원시적인 리더십 스타일은 다음 구절이 가장 잘 나타낸다. “내가 그렇게 말했기 때문에 그것을 해라.” 단지 명령에 의해서만 이끄는 리더는 그들의 성공에 대해서 제한적일 수 있다. 이 스타일은 조심스럽게 그리고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사용하라.

역사적 관점
지난 2세기로부터 조직 생각으로 내려져 오는 것은, 명령과 통제에 의한 계층제로서 전 세계의 큰 회사에서 매우 일반적이었다. 지시와 명령이 내려지고 생각 없는 복종이 기대되는 군대의 리더십과 많은 유사성이 있다. 또한 강제적인 것으로 알려진 이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양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실 이 방법에서 작용이 되는 리더들은 종종 중세시대에 아시아와 유럽의 큰 영토를 정복
한 몽골 기마민족의 무자비하고 무서운 리더인 징기스칸과 비교되어진다. 그 유형은 성공적이었지만 오늘날 정말 적용할 수는 없다.

본질적 요소
그 유형은 이유의 설명이 없는 명령들을 나타내고 모든 의사결정에 엄격한 중심 통제를 유지하고, 대표를 감소시키고, 그리고 아래의 조직원에게 해법을 강요하는 것을 포함한다.
비록 이번 장이 리더십의 유형을 보겠지만, 가장 좋은 리더는 그 상황에 적응해서 그들의 스타일을 적응시킬 수 있는 카멜레온이다.
성공적인 리더는 이번 장에서 토론되어지는 모든 유형의 요소로 그려질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및요약] `32세남편을찾아라`
  • 단계로 당신이 긍정적인 태도를 계속 견지하도록 도울 것이며 긍정적인 태도야말로 이 프로그램의 본질이다.13단계. 중간 점검- 성과를 평가하라.최고의 회사라면 사업이 예측한 대로 성과물을 거뒀는지 정기적으로 평가를 하고 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진실이 있다면 그것은 항상 변화가 있다는 것이다. 마케터들은 능히 변화를 예측하고, 계속 결과물을 평가하고, 그때그때 필요한 부분에 맞추어 행동 계획을 수정한다.

  • [이력서, 자기소개서] 이력서 양식 및 자기 소개서 작성법과 예문
  • 20가지☞ 자기소개1.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2. 3분동안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3. 자신의 장점을 3가지 들어보십시오. 4.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갖고 있습니까? 5. 당신은 어떤 개성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6. 특기가 있습니까? 7. 리더십이 있는 편이라고 생각합니까? 8. 협조정신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9. 친구가 많은 편입니까? 10.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11. 사람들과 함께 있기를 좋아합니까? 12. 어떤 타입을 좋아합니까? 13. 외동딸이

  • 기질과 리더십
  • 기질과영적리더쉽.hwp 기질과 리더십들어가는 말 1. 기질이란? 2. 5 가지 기질과 리더십의 유형 3. 기질과 하나님의 나라 4. 영적리더십 나오는 말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단 12:3) 들어가는 말 리더십은 기업이든 교회든 아니면 어떤 조직 사회가 있는 곳이면 중요하게 대두되는 문제이다. 금방이라도 무너질 것 같은 조직이 새로운 리더가 와서 모든 것이

  • 영대 글로벌리더십 기말파트 타이핑
  • 2.조직문화 형성의 핵심요소와 이에 따른 리더의 역할을 파악한다.3.우리의 조직문화 실상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다.4.선진 조직문화의 모습을 인식할 수 있다.1.조직문화의 형성에 나는 어떤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2.당신의 조직에는 바람직한 인간중심의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가?3.당신의 상사가 부하들에게 사용하는 칭찬과 격려 방법에 대해3.바람직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과제와 리더의 역할

  • [글로벌마케팅전략] 로레알의 해외시장진출전략- 세계시장진출과 한국시장진출
  • 20여 개 브랜드 중 Lancome, Biotherm, Helena Rubinstein, Maybelline, Kiehls, Vichy, Ralph Lauren 등 16개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전방위 화장품 유통에 진출해 있다. 지난 1980년 한국화장품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헤어살롱 제품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이듬해인 1981년 히트 브랜드인 Lancome을 다시 들여오면서 인지도를 넓혀왔다. 이 후 1993년 한국화장품과 결별한 로레알은 10억5천만 원의 자본금을 들여 유한회사 코벨을 설립함으로써 Lancome 및 향수사업을 본격화시켜 설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