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과 사투리의 미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욕
1. 욕의 정의
2. 욕의 의미
3. 욕의 미학
Ⅱ. 사투리
1. 사투리의 정의
2. 지역별 특색
3. 사투리의 미학
욕과 사투리를 쓰면 왜 재미있을까?
- 본문내용
-
Ⅰ. 욕
1. 욕의 정의
(1) 욕설.
(2) 아랫사람의 잘못을 꾸짖음.
(3) 부끄럽고 치욕적이고 불명예스러운 일.
(4) ‘수고’를 속되게 이르는 말.
2. 욕의 의미
(1) 긍정적: 상대방에게 자신의 긍정적인 감정이나 생각을 욕으로 표현함으로써 상대방과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시킬 수 있는 의미를 갖고 있다. 심한 수위만 넘지 않는다면 서로 웃으면서 정을 돈독히 하는 수단으로 활용되는 게 바로 욕이다. 예전에 광주에서 욕쟁이 선발대회가 열린 적이 있다. 거기서 으뜸상을 탔던 욕은 "날강도를 찜 쪄서 안주 삼고, 화냥년을 경수 받아 술 빚어먹고, 피똥 싸고 죽을 남원사또 변학도와 사돈 해서 천하잡놈 변강쇠 같은 손주 볼 놈"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