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테이크 아웃 커피숍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의 개념 및 내용
1. 테이크 아웃의 유래와 특성
2. 사업선정 이유
3. 수익성
4. 아이템의 차별성

Ⅱ. 인적 구성 및 업무 분담

Ⅲ. 시장 분석
1.시장 상황
2. 입지선정 및 이유

Ⅳ. 마케팅 계획
1. 제품전략
2. 홍보 전략
3. 판매 전략
4. 가격 책정
5. 가게이름의 선정및 인테리어

Ⅵ. 사업의 한계 및 전망
1. 사업의 한계성
2.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Ⅰ. 사업의 개념 및 내용
1. 테이크 아웃의 유래와 특성

테이크 아웃이란 이름 그대로 먹을거리를 밖으로 가지고 나가서 먹을 수 있도록 포장해주는 형태를 말한다.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80년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해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강남역에 개장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후 커피, 샌드위치, 크레페, 중국음식 등 다양한 종류의 테이크 아웃 매장이 생기는 등 거센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테이크 아웃이 급성장하는 가장 큰 이유는 먹을거리를 간편하게 해결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하려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잘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먹으면서 일을 하거나 구경을 하는 등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도 현대의 흐름과 맞닿아 있다.
여기에 일반 외식전문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이에 따라 신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테이크 아웃은 신세대의 소비심리를 잘 파악한 신개념의 판매전략으로 창업자로서는 초기 창업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소비자들은 보다 싼값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2가지의 음료 선택 테이크아웃-반반 이중컵 제작안
  • 사업모델이기 때문에 초기투자비용은 크지 않으므로 특허출원비용을 제외하면 거의 초기투자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바로 수익이 날 수 있는 구조이다. 따라서 초기 자금은 약 특허출원비용 100만원으로 설정하였다. 2. 수익성분석.- 초기 투자비용과 현재 커피시장을 고려하여 경제성분석을 표로 구현했다. 이때 커피시장의 성장률은 20%로 잡았고, 반반컵의 매출규모는 보수적으로 정해 총 판매금액의 20%로가정하였다. 또한 판매단가와 추정매출

  •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
  •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1) 시장규모 1) 실제 매출액 규모 2) 잠재 매출액 규모 (2)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 전망 분석1) 해당사업의 수명주기2) 동종업계의 수명주기 3. 경쟁업체 분석(1) 경쟁업체 개요- (2) 매출액 규모 및 수익성1) 일일 매출액 산출방식2) 분석결과(3) 경쟁업체 장/단점 분석1) 경쟁업체의 장점2) 경쟁업체의 단점(4) 잠재 경쟁사 분석1) 기존 커피숍2) 편의점4. 주요고객층 선정(1) 테이크 이웃 커피전문점 이

  •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다고 볼 수 있다.(3) 경쟁업체의 강약점 분석① 경젱업체의 강점-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의 질이 높다- 의자가 편안함(장시간 시)- 입지가 좋다- 고객카드를 통해 고정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② 경쟁업체의 약점- 테이블 간의 간격이 너무 좁아서 다른 일행의 대화가 쉽게 들린다.- 업체에 대한 홍보전략 부족하다- 주중, 낮 기간 동안 이용자수가 적다(4) 잠재 경쟁사 분석① 기존 커피숍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보

  • [사업계획서] 전통차 테이크아웃점
  • 사업의 기대효과3. 사업계획서의 개요Ⅱ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1. 일반 환경 분석2. 제품시장 현황3. 경쟁업체 현황 Ⅲ 제품 소개 및 SWOT분석1. 제품2. 제품 가격3. SWOT분석Ⅳ 사업추진계획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2. 초기 점포입지 3. 상호명4. 점포 평면도5. 조직, 인원계획6. 마케팅 전략Ⅴ 자금조달계획1. 초기 예상 소요 자금Ⅰ 개요1. 사업의 목적‘서비스 갬블러’ 마케팅 조가 취하는 사업 아이템인 ‘전통차 테이크아웃점’ 은 현

  • 전통차 테이크 아웃 사업계획서
  •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서비스 판매를 늘려가며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다. 4. 그 동안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던 전통차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전통차의 사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 테이크아웃점의 다양성 확대, 판매가 거품제거새로운 창업수단 제공8사업상 장점 일단 카페나 찻집과 같은 종류의 사업은 투자한 금액 보다 이익을 보기가 쉽다는 것이다. 원가가 싸기도 하지만 인력비가 식당이나 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