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2세 영아의 구성놀이에 관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세 영아의 구성놀이에 관한 사례연구
-블럭활동과 그리기활동을 중심으로-
논문요약본입니다.

본문내용
구성놀이는 ‘무엇을 구성하기 위하여 사물을 조작하는 놀이’ 또는 ‘블록으로 무엇을 짓는 놀이’라고 단순하게 알려져 있을 뿐 구체적으로 제시된 정의는 찾아보기 어렵다. 이는 놀이에 관한 연구가 사회극놀이와 상상놀이에 편중되어 진행되어 왔으며 구성놀이에 대한 연구가 지극히 저조했기 때문이다. Smilansky는 구성놀이를 기능놀이와 극 놀이 사이에 위치해있다고 말했으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행동 연구] 부모의 놀이참여 유형
  • 유아교육에서 부모는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데 결정적 변인이라고 할 수 있다(Lamb, 1979; Park,1979; Hamilton,1977).부모- 자녀간의 놀이는 유아의 성격 및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Taub;1974, Tower;1981). 놀이는 유아들이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경험하며, 사회성 발달을 하는 중요한 활동형태이다(강정원, 1993). Stevenson과 그의 동료들(1988)은 부모와 자녀간의 놀이를 Smilansky(1968)와 Lamb(1976)의 연구를 접목시켜 6가지 형태로 유목화 하여 기능놀이, 구성놀이, 신체적놀이,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아동건강교육 4학년 공통/B형Ⅰ. 서 론Ⅱ. 본 론1. 영유아 건강교육에 대한 개요1) 개념2) 필요성3) 목표2.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의 비교1) 3~5세 누리과정의 건강교육부분① 영역② 내용과 범주2)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① 교육과정의 성격 ② 교육과정의 목표③ 영유아 지도법3) 공통점과 차이점① 법적근거② 과정의 구성③ 목적과 목표④ 편성과 운영⑤ 영역 및 범주3. 2013년 영유

  • (아동건강교육 B형) 2015년 이후 유아 안전교육 관련 기사를 2개 논문 1개를 찾아 요약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에 대해 제언하시오
  • 교육 관련 기사를 2개 논문 1개를 찾아 요약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에 대해 제언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유아 안전교육이란1) 안전지식2) 안전태도3) 안전기술2. 유아 안전교육의 중요성3. 2015년 이후 유아 안전교육 관련 기사 요약1) 기사1 - 실외 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기사와 요약2) 기사2 - 교통안전교육에 관한 사례와 요약3) 기사3 - 조기안전교육에 관한 기사와 요약4. 2015년 이후 유아 안전교육 관련 논문 요약1) 연구의 배경

  • [학사]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고찰
  • 교육과정(project oriented curriculum)을 구현하고 있는 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 프로그램에 관한 여러 편의 연구를 살펴보면 프로젝트에 의한 학습활동이 유아들의 탐구력, 문제 해결력, 표현력, 창의력 등을 길러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보고되고 있다. 따라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과 각광받는 이유 및 그에 대한 올바른 이해, 적용상의 문제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실천적 사례로서 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 프로그램을 살펴보기로 한다.2

  • [아동발달] 놀이와 성역할
  • 구성놀이 ③ 가상놀이④ 규칙 있는 게임(2) 사회적 수준에 따른 놀이의 유형① 몰입되지 않은 놀이(unoccupied play)② 방관자적 놀이(on-looker behavior)③ 혼자놀이(solitary play) ④ 평행놀이(parallel play) ⑤ 연합놀이(associative play)⑥ 협동놀이(cooperative play) ※ 놀이치료(사례)4. 장난감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 - ( 13 )(1) 우리나라 장난감의 역사 (2) 장난감 선택의 중요성 (3) 좋은 장난감의 선택(4) 놀이감의 종류와 수가 유아행동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