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유아음악교육) 음악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 비 - 동작과 음악
- [유아 음악 교육] 모의수업
- 유아음악교육3공통) 유아음악교육의중요성및역할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음악교육목표기술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중 한가지이론을 선택 작성하시오0k
- [유아음악교육] 2021년,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 음악교육 목표, 2. 코다이의 교육철학과 교수방법원리, 음악활동계획안 작성
- [유아음악교육] 2021년 중간과제물,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음악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교육 목표를 기술하시오 2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의 교육철학과 주요 교수방법원리를 설명하고 음악교수법을 적용한 음악활동 1개의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목차
- 노래 제목 : 숲속친구들
- 본문내용
-
활 동 명
숲 속 친구들
대상
만4세
활동목표
1. 숲 속 친구들의 노래를 즐겨 부른다.
2. 동물원 동물의 특징과 생활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준 비 물
숲 속 배경 그림판, 노래 가사 판, 기린 그림 자료, 코끼리 그림 자료, 확장용 가사.
도 입
● 배경판을 세워놓고 기린과 코끼리를 등장시킨다.
T : 사랑새반, 여기 숲 속에 동물 친구가 숨어 있데 요. 누군지 볼까?
T (기린) : 내가 누구게?
(기린 머리만 살짝 보여주며)
T: 아는 사람 있어요? 누굴까?
C: 기린이에요!
T(코끼리) : 그럼 난 누구게?(코만 살짝 보여주며)
C: 코끼리!!
T: 기린하고 코끼리가 맞는지 우리 한번 볼까? 하나 둘 셋 해줄 수 있겠니? 하나, 둘, 셋!
C: 하나, 둘, 셋
T(코끼리): 안녕 기린아!
T(기린) : 안녕 코끼리야!
T:(코끼리) : 기린아 나 너한테 물어볼게 있어. 넌 왜 목이 그렇게 기니?
T(기린) : 내 목이 긴 건 먼 곳을 잘 보기 위해서 야, 나도 너에게 물어볼게 있어. 넌 코가 왜 그렇게 기니?
T(코끼리) : 내 코가 긴 건 목욕을 잘하기 위해서 야.
- 참고문헌
- 유아음악교육
자료평가
- ////////////////////////////
- skdud5***
(2016.05.16 11:08: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