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과 다른 교과(음악, 쌓기, 실외활동, 문학 등)와의 통합적 교육계획안을 수립하고 수립된 계획안에서 탐색부분, 표현부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4 / 2023.03.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미술의 정의
2. 유아미술과 다른 교과(실외활동)와의 통합적 교육계획안
1) 유아미술과 실외활동의 통합적 교육의 의의
2) 유아미술과 실외활동의 통합적 교육계획안
3) 유아미술과 실외활동의 통합적 교육계획안의 기대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문화예술이 중요하며 문화예술을 통해 아동 전체의 발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아동예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예술은 인간의 일상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분야이며, 특히 영유아의 전반적인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술 분야입니다. 그림 현실에서 상상력을 유도하고 발전시키며 흥미를 발견함으로써 보다 넓은 창의 세계로 아이들을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사회 발전심리학자와 교육자의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가치성에 대한 토론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예술은 영유아가 창의적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수단이며 심미적 감수성을 기르기 때문에 영유아에게 이상적인 미술교육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술 활동은 자신의 경험을 말이나 문자로 표현하기 어려운 영유아 자기표현의 중요한 수단이지만 언어표현능력은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이에 따라 본론에서는 유아미술 등의 과목(음악, 스택, 야외활동, 문학 등)의 종합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수립한 계획에 탐구, 표현, 감상 등 세 부분을 상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
  • 교육과정에서 현장에서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으로의 전환을 맞게 되었다. 이러한 사고의 전환은 유아는 어른이 만들어 놓은 교육과정의 틀 속에서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스스로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며 변혁하는 것이라고 보는 입장이다(교육부, 1998). 일반적으로 유아교육과정의 기본적인 구성과 운영은 통합적으로 이루어진다. 즉, 유아의 발달영역은 전인적 발달로 통합되어야 하며, 교과영역도 유아교육에서는 분리되어 가르칠 수 없으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 개념 및 구체적 교육계획안 사례
  •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및 구체적 교육계획안 사례Ⅰ.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일반적으로 유아교육과정의 기본적인 구성과 운영은 통합적으로 이루어진다. 즉, 유아의 발달영역은 전인적 발달로 통합되어야 하며, 교과영역도 유아교육에서는 분리되어 가르칠 수 없을 뿐 아니라, 환경구성으로서의 여러 흥미영역도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통합교육과정의 개념과 필요성, 통합의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유아들은 교육의 모든 행위 속에 주체가 되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의 유아교육과정은 유아의 학습경험을 영역별로 제한하고 있어서 유아교육현장에서는 교육과정이 대부분 영역별로 나누어져 있다. 소풍, 견학 등 야외수업이 자주 있다해도 한 달에 한 번이고, 대부분은 울타리 안에서 많은 활동들이 이루어져 있다.그 활동이나 하루일과운영도 이러한 체제에서는 연령이 엄격히 구분되고 학급 생활이 구조화되어있기 때문에, 당연히 유아의 학습경험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 교육가치관 변화와 가족기능의 약화로 어린 나이에 집단생활을 경험증가. 불안감 조성, 이기심 자율성 부족, 주의집중결핍 등 문제초래. 미래 사회에 공헌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성숙되고 창의적 인간으로 성장이 필요. 8) 유아중심으로 직접 체험을 통해 제공되는 총체적 경험 강조가 필요현실적으로 보육시설에서는 영어, 한글, 한자 등 초등학교 교과목 식으로 가르치고 교사 주도의 특기활동을 제공하는 보육시성이 많다. 영유아의 관심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유아의 감각 기능과 기본적인 운동 능력 및 기초 체력을 기르며, 건강한 생활 습관과 안전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태도를 기르는 교육 경험을 포함한다.2. 유아의 기본 생활 습관, 긍정적 자아 개념, 자기 조절 능력, 공동체 의식 등을 배양해 줄 수 있는 내용을 선정한다.3. 유아가 음악, 미술, 몸 움직임, 극놀이 등의 예술을 감상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해보는 내용을 선정한다.4.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에 관심 가지기 등의 기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