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영화] 누벨바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누벨바그란?
Ⅱ. 누벨바그 이전 영화사
1. 영화의 탄생
2. 인상주의
3. 시적 리얼리즘
4. 네오 리얼리즘
5. 작가주의
Ⅲ. 누벨바그의 등장배경
1. 사회적 배경
2. 사상적 배경
3. 문화적 배경
Ⅳ. 누벨바그의 특징
Ⅴ. 누벨바그의 연혁
Ⅵ. 누벨바그의 대표감독
1. 프랑수아 트뤼포
2. 장 뤽 고다르
3. 그 외의 감독
Ⅶ. 누벨바그의 대표영화 분석
1. 쥴앤짐
2. 네 멋대로 해라
Ⅷ. 누벨바그의 영향과 의의
1. 누벨 이마주와 뉴아메리칸 시네마
2. 누벨바그의 영화사적 의의
- 본문내용
-
Ⅰ. 누벨바그란?
한 학생이 영화 작품 하나 이상을 학과과정 내에 감독으로 제작해야하는 교과과정을 지닌 영화학교들에서 공통적으로 옛 속담처럼 떠도는 말이 있다.“영화는 감독을 닮게 되어 있다.”영화도 사람이 만드는 것인지라 그 영화를 총괄하는 사람의 성격을 어떤 형식으로든지 따르게 되어있다. 자신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감독으로써 제작하는 경우엔 더욱 그러하다. 이를테면 이런 식이다. 이성 친구가 몇 년째 없는 학생은‘인간의 외로움’에 대한 영화를 만드는 식이고 최근에 연인과 헤어진 학생은‘사랑의 상처’에 대한 영화를 찍는 식이다. 바로 앞에서 얘기한 것처럼 꼭 주제적인 측면이 아니더라도 무드나 톤 등 한 사람의 개성이 반영될 여지를 영화는 충분히 지니고 있다.
영화라는 매체가 지닌 제작환경을 생각 할 때 흔히들 떠올릴 수 있는 건 영화감독이 지니는 막대한 권력이다. 그 이미지 속에서 감독은 모든 결정권을 쥐고 있으며 시나리오나 콘티, 편집 등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선택권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실상은 다르다. 어떤 감독들은 시나리오나 캐스팅을 비롯하여 영화의 예산까지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반면에 어떤 감독들은 영화 촬영 현장에서 약간의 선택을 할 수 있을 뿐이고 심지어 촬영이 끝나면 편집실 근처에도 접근하지 못한다. 한 영화에서 차지하는 감독의 비중은 그 영화가 지닌 산업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