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디자인]디자인과 생활(포장 디자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포장디자인 의미
2. 포장디자인의 기능과 분류
3。포장의 전략적 중요성
4。포장디자인의 개발시기
5。 포장디자인의 조건
- 본문내용
-
1. 포장디자인 의미
오늘날 제조업체, 특히 소비재 제조업체 및 판매기업에서는 포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포장산업이 자동차산업에 다음가는 거대한 산업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포장이 중요시된 이유는 "포장은 침묵의 판매원이다." 또는 "포장은 상품을 팔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두 문장은 포장이 오늘날 격렬한 판매전의 유력한 무기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포장은 상품의 파손과 오손을 막고 운반, 보관, 소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이었으나, 오늘날 사회의 발전과 생산의 대량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른 판매경쟁의 변화를 포장의 판매에까지 확대된 것이다.
2. 포장디자인의 기능과 분류
- 현대포장의 기능
상업포장 : 상품보호, 운반편리, 판매촉진, 상품가치 증대
공업포장 : 수송, 보관, 하역의 간편화, 원가절감, 재고 관리의 합리화
- 포장의 분류
용도별분류 : 상업포장, 공업포장
일반적분류 : 단위포장, 내부포장, 외부포장
재료별분류 : 소비자 포장, 수송용 포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디자인] 산업디자인의 개념, 분류와 산업디자인의 인력 현황, 경쟁력 현황 및 산업디자인의 전략적 접근, 산업디자인의 지적가치화 전략 분석
- [디자인, 포장디자인] 디자인의 개념, 디자인의 구성 원리, 포장디자인의 개념, 포장디자인의 중요성, 포장디자인의 개발과정에 관한 분석
- [뉴타운 개발 사업의 이해와 성공전략] 뉴타운 개발 사업의 이해와 성공전략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공통] 선택한 현재의 기술에 대해서 정리하여 설명, 선택한 현재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 생활 시나리오를 기술, 마지막으로, 선택한 기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