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레포트, 예술] 채만식 `탁류` 인물 분석 및 계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탁류 줄거리 요약
2. 인물 분석
3. 인물 계보
4. 계보의 이분법
5. 결론
- 본문내용
-
이 작품은 1920년, 30년대 한국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당시 일제 식민지 하의 조선은 지주 계급이 급격히 성장한 반면에 자작농과 소작농들은 급격히 몰락하고 있었다. 작가는 이러한 모습들을 포착해내서 ‘초봉’이라는 여인의 고난을 통해 당시 사회의 문제점들을 드러내고 있다.
‘탁류’란 제목과 그 탁류에 휩쓸려 결국은 자기 자신마저도 죽여가고 있는 초봉의 모습을 통해 나는 그 당시의 도시 하층민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었다. 가난, 싸움, 간통, 흉계, 횡령, 탐욕 등의 부정적인 모습을 동원하여 당대 사회가 얼마나 혼란스러웠는지를 알 수 있다.
- 참고문헌
- 채만식 '탁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