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항공공학실험] 압력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본 실험에서의 레이놀즈 수를 구하시오

2. NACA0012 익형의 형상과 압력탭의 좌표값

3. 받음각에 대한 익형의 압력값을 측정하고 0도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보정하시오.

4. 3에서 얻어진 데이터를 통해 받음각에 대한 압력계수를 구하고 플롯하시오.

5. 받음각에 대한 후류속도값을 측정하고 0도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보정하시오.

6. 4,5에서 구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양력, 항력, 양력계수, 항력계수를 계산하시오.


본문내용
c) 속도 자유류 속도 V 계산
공기의 속도는 베르누이 방정식을 이용하여 24번,25번 압력탭에서 측정한 압력의 차이로서 계산을 할수 있다. 따라서 베르누이 방정식을 이용하기 위하여 24번과 25번에서 읽은 높이차를 받음각
0도
7도
13도
탭번호
실험data없음
실험data없음
24
25
기준
27.35
27.4
실험치
25.1
26.9
기준-실험치
2.25
0.5
차이값

1.75
ΔP = ρ․g․Δh를 이용하여 압력차를 구한다.

.
.
.
.

3. 받음각에 대한 익형의 압력값을 측정하고 0도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보정하시오.

a) 보정방법

이번 실험에서는 피토 튜브를 이용해서 유체의 속도를 측정했다. 하지만 공기의 흐름에 있어서 전방의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설치된 피토튜브는 유체 흐름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는 요소로 작용하였다. NACA0012 에어포일 윗면과 아랫면의 형상이 대칭이므로 받음각이 0도일 때 윗면, 아랫면의 압력 값은 대칭이 되어야 함을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오차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받음각 0도일 때 유체 흐름의 영향을 받지 않은 아랫면의 압력 측정값을 기준으로 윗면의 측정값을 보정해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계항공공학실험] 압력실험
  • 압력차를 측정함으로써 베르누이의 정리에 따라 흐름의 속도가 구해진다. 풍속의 측정, 항공기 선박 등의 속도계 (대기속도계 유압식 측정기) 에 이용되고, 유속의 측정을 바탕으로 흐름의 양을 재는 유량계에도 사용된다.1. 본 실험에서 레이놀즈 수 (Reynolds number)를 구하시오. 1) 실험 조건본 실험의 목표는 각각의 받음각(Angle of Attack, 이하 AOA) 또는 Re 값에 따라서 Airfoil에 작용하는 압력의 분포를 마노메타를 통해서 시각적으로 확인, 측정하여 Airf

  • [기계항공공학실험] 압력실험
  • 압력차를 측정함으로써 베르누이의 정리에 따라 흐름의 속도가 구해진다. 풍속의 측정, 항공기 선박 등의 속도계 (대기속도계 유압식 측정기) 에 이용되고, 유속의 측정을 바탕으로 흐름의 양을 재는 유량계에도 사용된다.1. 본 실험에서 레이놀즈 수 (Reynolds number)를 구하시오. 1) 실험 조건본 실험의 목표는 각각의 받음각(Angle of Attack, 이하 AOA) 또는 Re 값에 따라서 Airfoil에 작용하는 압력의 분포를 마노메타를 통해서 시각적으로 확인, 측정하여 Airf

  • [기계항공공학실험] 압력실험
  • 압력실험1. 본 실험에서의 레이놀즈 수를 구하시오.Re를 구하기 위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다실험실 조건온도 : 18.7 (℃)압력 : 760.09(mmHg)습도 : 41.2 (%)이 조건을 이용하여, 다음 밀도 보정식 서울대학교 기계항공학부 실험실 홈페이지, http://maelab.snu.ac.kr/manual/밀도%20보정식1.pdf에 대입하면 공기의 밀도를 구할 수 있다.rhoair= 0.46455P-h(0.00252T-0.020582) over T+273.15 #``````````````````= 0.46455(760.09)-(41.2)(0.00252(18.7)-0.020582) over 18.7+273.15 #````````````````````=1.2

  • [기계항공공학실험] 압력실험(압력 측정 실험을 통한 공기 역학의 기본 이해)
  • 압력 실험-압력 측정 실험을 통한 공기 역학의 기본 이해1. 본 실험에서의 실험 조건을 설명하고 레이놀즈수를 구하시오.a) 실험 조건주어진 실험의 조건들은 다음과 같다., , , ( : 온도, : 습도, : 기압, : chord length )b) 레이놀즈수Reynolds number는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 : 공기의 밀도, : free stream velocity, : chord length, : viscosity)먼저 위의 실험조건과 밀도보정식을 이용해 공기의 밀도를 구해보자.다음으로 을 구해보자. 는 Pitot Tube에서 Total pressure와 Stati

  • [기계항공공학실험] 압력실험 결과보고서
  • 압력실험 결과보고서- 3조 -1. Preknowledge 1-1. 본 실험에서의 레이놀즈 수* 실험조건 실험 당일 실험 조건은 아래와 같았다.T=13.8℃h=40%P=1000hPa=750.062mmHg실험 manual 의 밀도보정식을 참고하면또, 풍동의 속도를 pitot tube의 압력차이를 통해 구해보면이므로이므로(3번 측정한 결과의 평균값)* 레이놀즈 수 계산이 실험 조건에서의 Re를 구해보면이므로 (이때의 T는 절대온도)1-2. NACA0012 airfoil의 형상과 압력탭의 좌표값 * 형상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