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다빈치 코드 분석
문화적 요소가 되었다. 따라서 이 영화라는 요소에 담긴 메시지를 통해 복음적 메시지를 전할 때, 사람들은 목사님의 설교를 듣는 것 보다 어떤 면에서는 덜 부담스럽고, 쉽게 그 메시지를 받아들일 수 있게 될 수 있고, 이 영상 매체를 통하여 다른 언어권의 문명에도 보다 안전하게 선교를 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는 것이다.영상 매체의 증가1980년대 이후 VTR이 본격적으로 보급이 되고, TV 또한 거의 모든 가정에 보급이 되면서, 이제 이 시대에 가장
- [음악] 째즈, 재즈 Jazz란 무엇인가
음악을 캐피틀(Capitol)레코드사에서 레코딩함으로써 처음으로 조성의 기틀을 벗어난 혁신적인 음악을 발표하였던 것이다. 60년대에 들어서면서도 계속 악화되고 있는 흑백문제는 젊은 흑인들을 더욱 자극시키고 있었는데, 이런 불만이 젊은 흑인 음악가들에 의해서 격하고 공격적인 음악으로 표현되었다. 즉 매우 높은 음역이나 매우 낮은 음역으로 악기소리를 냄으로써 귀청이 찢어지는 듯한 날카로운 음향을 내기도 하고, 음악에서 사용하는 음 뿐만
- [광고경영] 맥도널드 vs. 롯데리아 광고 캠페인 사례에 대한 비교 분석
분석1) 광고 추이 분석롯데리아가 광고를 시작 한 1990년대 중반 이후부터 지금까지의 광고의 흐름을 살펴보면, 크게 5단계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다.(자세한 광고 분석내용은 첨부된 “롯데리아 광고 분석표” 참조)제 1기-즐거움, 가족-기간~1997. 4월광고 성격브랜드 이미지 광고에 초점(총 9편의 광고 중 7편)컨셉/ creative특징주로 신나는 CM과 함께 제품 모습과 사람들의 행복한 여러 장면을 담은 광고특별한 모델 기용 없음김소연을 모델로 기
- [방송론] 공영방송으로서의 BBC
방송을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즉, 창의적 경쟁을 통해 콘텐츠의 질과 다양성이 확보됨에 따라 수용자에게 더 큰 혜택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조사 자료에 따르면, ‘창의적 경쟁의 창’ 도입 이후에 외주제작 비율이 늘어났다. 2007년에는 279개의 독립제작사가 BBC의 제작에 참여했지만, 2008년에는 289개로 증가했다. 이를 통해 BBC가 ‘창의적 경쟁의 창‘ 도입을 통해 제작주체의 다양성을 높였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 [국제커뮤니케이션] 호주 및 아프리카 언론 현황
영상 등의 영상물이 있는 경우에는 파급의 속도 뿐만 아니라 파급의 범위가 더욱 확장되기도 한다. (4) UCC 저널리즘의 그늘‘인터넷 원숭이가 활개치는 세상이 되고 말았다. 전문가이자 문화의 게이트키퍼인 기자, 뉴스 앵커, 편집자, 음반회사, 영화제작사에게 각별을 고해야만 한다. 오늘날은 아마추어가 숭배받는 아마추어 컬트 시대로, 인터넷 원숭이들이 주도하고 있다.’-앤드루 킨- UCC에 기대는 언론UCC의 역할이 강조되면서 언론의 취재 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