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방법의 심리학적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3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교수설계
2. 인지주의 학습이론과 교수설계
3.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교수설계
4. 문제풀이
- 본문내용
-
1.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교수설계
행동주의 : “학습을 경험의 결과로 나타나는 관찰할 수 있는 행동의 변화”
행동주의 이론의 근본적인 원리
=> 자극 +반응의 연합
행동주의 이론
1)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화
1. 고전적 조건화
1) 파블로프(Pavlov)
개의 타액분비 작용을 통한 조건반사실험을 통해서 형성된 학습이론
1. 고전적 조건화
숀다이크의 이론 : 시행착오설
파블로프의 이론(자극 -반응 연합) 에 + 보상을 추가
2. 조작적 조건화
1) 변별자극: 조작적 반응이 유발될 수 있는 가능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