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영] 모의사례를 통한 체벌문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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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의사례를 통하여 체벌에 대한 문제를 분석한 ppt입니다.
목차
생활지도영역 모의사례 2 –문제상황

체벌에 관한 서(序)

체벌 관련 사례

학생 체벌의 법적 근거

학생 체벌과 교원의 책임

학생 체벌의 허용 기준

<모의사례2>의 체벌은 정당한 것인가?

내가 만약 학교장이라면..

종합 및 결론
본문내용
남녀공학인 K중학교 甲교사는 풍기를 문란케하고
탈선을 일삼는 남녀학생 7명을 교무실로 데려다가
훈계하면서 뺨을 몇 차례 때렸는데 그 중 A학생의
고막이 파열됨
..
..
학생의 행동이 때릴만한 일인지 아니면 때리지 않아도 되는 것인지 그 기준이 애매모호함
☞이는 각 학교마다 교사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다르고 사회적, 문화적으로 보편타당한가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
..
..
어떤 체벌 방법을 채택하느냐에 따라 상해나 폭행의 양상이나 경중에 영향이 있고, 체벌의 방법에 따라 요구되는 주의의무 수준이 달라질 수 있음
..
..
학생에게도 봉사활동 등 반성의 시간을 주며, 각서를 받아내고, 만약 탈선을 하는 경우가 또다시 발생한다면 상담, 교육하는 센터에 보내도록 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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