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학]장예모와 제5세대 감독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제5세대 감독의 특징>
<장예모>
<장예모의 영화들>
<첸 카이거>
<그 외 제5세대 감독들>
<북경 영화 학교>
<제5세대 감독의 행보>
◎ 첸 카이거
◎ 황토지
◎ 장예모
- 본문내용
-
<들어가며>
·제5세대 감독의 의미 : 80년대 중반부터 중국어권 영화가 세계 영화계에 적극적으로 등장하는 데 일조. 84년 첸카이거 감독의 <황토지>가 로카르노 영화제에서 수상하면서부터 등장했다고 볼 수 있음.
·제5세대 감독이란? : 덩샤오핑의 개방화 정책이 몰고 온 행운아들. 문혁 이후 1982년 북경 영화 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의 집단. 개방화 정책의 영향으로 장 뤽 고다르, 구로사와 아키라 등의 영화를 접할 수 있었음.
<제5세대 감독의 특징>
·제5세대 감독들은 한 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다양하고 독특한 특징을 가졌지만 개인적, 사회적 삶의 배경에 중국의 역사적 변동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은 공통된 사실 → 과거의 역사를 비판하고 현실을 직시하는 영화를 주로 만들게 됨.
·문혁의 실패와 비극을 스스로 떠 안은 세대 → 문혁이라는 역사적 상황을 자신들만의 독특한 은유와 상징으로 표현
·문혁에 대한 피해의식과 도피심리가 제5세대 감독 영화의 주요한 특징
·종래의 소재와 주제, 스타일에서 탈피해 새로운 형식미를 갖춘 작품을 제작
(제4세대 감독들과 제5세대 감독들이 동시대에 활동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구분 지을 수 있는 것은 '전형성'의 문제 : 제4세대 감독들이 제3세대 감독들을 그대로 답습하는 영화를 만들었다면, 5세대 감독들은 기존의 영화 스타일에서 벗어나 나름의 스타일을 창조했다고 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 가족생활주기에 의거하여 본인의 현 핵가족 분석하기 및 보웬 모델에 의거하여 본인의 원가족 분석하기 - 가족상담 및 치료 레포트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태권도
- 히브리어기초_창세기 2장 1-3절 히브리어 논문을 자음과 모음의 발음에 따라 한글로 정확하게 음역을 할 것
- 기독교와문화_독서보고서_기독교의 기본 진리, 존 스토트 지음, 황을호 옮김, 2015, 생명의 말씀사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
- 교사로서의 `자아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민중의 발견과 저항의식 1970년대 문학사 전반적으로 본 70년대 문학의 양상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