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베네통과 시세이도 젊음에게 말한다” 책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독후감]“베네통과 시세이도 젊음에게 말한다” 책을 읽고
- 본문내용
-
베네통과 시세이도 내가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다. 하지만 이들을 단순히 의류와 화장품 브랜드라고 생각했을 뿐 이런 기업들의 윤리관이나 가치관에 대해서는 전혀 고려해 보지 않았다. 시세이도는 고가의 화장품이라 학생신분에 아직 써보진 못했지만 품질은 아주 좋을 거라고 소비자에게 확신을 심어주는 브랜드가치가 높은 기업이다. 그리고 ‘United Colors of Benetton’라는 브랜드 역시 브랜드가치가 높다. 여기서 Color란 의미는 베네통 브랜드 고유의 의류색깔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베네통 광고가 자사의 특정 제품을 부각시키는 것이 아니라 컬러풀한 콘돔이나 사제와 수녀의 키스장면, 하얀 바탕에 심장 세 개를 적나라게 표현한 것을 보고 의아한 적이 있다.
모든 기업은 서로 다른 기업문화를 가진다. 이런 기업문화는 기업의 경영자들의 가치관과 윤리관등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이 책은 시세이도의 명예 회장 후쿠하라 요시하루와 베네통 회장 루치아노 베네통의 대화를 통해서 가치관, 개성, 시대, 젊은이, 21세기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나타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