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평준화 문제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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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학교교육의 획일화를 극복하고 교육의 다양화를 위해
교육에 관한 기본권
학생과 학부형의 학교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교육의
수월성
학생과 학교간의 경쟁을 통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고 수월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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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제풀이에 지쳐 나가떨어지고 있다.한편 국가와 사회는 저소득층, 장애인, 이주노동자, 탈북자 등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교육에 별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수는 약 20만 명으로 추정되지만, 이들을 위한 교육에 주목하는 이는 많지 않다. 교육 문제가 온통 대학입시 위주로 짜이다 보니 실업계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은 ‘열등생’ 취급을 받으며, 이들이 받는 현장실습은 왕왕 노동착취의 모습을 드러낸다. 취약계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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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도입,쟁점,성과,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비판,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내실화방안
  • 고등학교간 격차는 공공연하게 드러나게 되고, 결과적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그 격차에 더욱 예민해지도록 유인함으로써 경쟁은 더욱 과열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는 인식에서 고교평준화 확대 유지 주장은 출발하였다.뿐만 아니라 사회 경제적 측면의 문제도 입시제도 개혁의 이유로 중요하게 거론되었는데 우선, 고입 재수생이 누적되고 과외가 성행하는 양상, 즉 1년 이상 학습을 반복하는 행위, 그것도 교육적인 학습이기보다 시험에 대

  • [교육제도]과열되고 있는 외고 입시
  • 학교 때부터 과도한 입시 스트레스로 학생들을 몰아넣고 있고, 사교육비 증가로 학부모 부담을 증가시키고 있다. 3. 외고가 입지하고 있는 주변 지역의 땅 값 상승과 같은 문제점도 발생하고 있다. Ⅲ. 가설 설정 및 검증1. 명문대 진학하는 비율이 일반고등학교보다 월등히 높고,2. 외국 명문대로의 진학이 용이하고,3. 경기도 지역의 평준화로 중학생들의 외고에 대한 선호도가 급격히 높아졌다. Ⅵ. 근본적 원인과 그 해결책과열되고 있는 외고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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