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독후감]삼성전자 왜 강한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계적인 기업으로 부상한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위상
2. 주식시장과 삼성 전자
3. 반도체 성장사
4. 재계를 이끄는 ‘삼성 출신’
5. 삼성전자의 미래 비전

삼성전자 왜 강한가
1. 이건희 회장의 오너십
2. 변화의 리더 CEO
3. ‘작전 지휘’ 구조조정본부
4. 고강도 구조조정
5. 체계적 인재관리
6. 신상필벌 평가 시스템
7. 체계적 경영진단
8.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
9. 브랜드 이미지 관리
10. R&D와 디자인
11. 계열사 협력체제
12. 치밀한 정보관리
13. 철저한 재고 관리
14. 상생의 노사관계
15. 무파벌주의
16. 글로벌 경영
17. 전략적 제휴
18. 체계적 홍보정책
19. 해결해야 할 과제
본문내용
삼성전자의 위상

삼성전자는 물량떼기식 같은 헐값으로 제품을 선진시장에 퍼붓기에 여념이 없는 개발도상국 기업 중의 하나였다.
삼성전자가 주목을 받게 된 직접적인 계기는 2001년 전세계적인 IT업계 불황과 인류업체들의 적자행진 속에서 전자 정보 통신분야에 대규모 이익을 냈기 때문이다.

회사 제품이 제대로 평가를 받기 시작한데다 브랜드 마케팅에도 힘쓴 결과 ‘삼성’ 브랜드 가치도 점점 커지고 있다.

세계 TFT-LCD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양과 질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컬러 모니터 는 1988년이후 14년 간 확고부동한 세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02년 DVD콤보의 인기를 바탕으로 DVD 시장에서 세계 1위를 넘보고 있다.

삼성전자의 주주 중 외국인 비율에서도 잘 나타난다.최근 외국인의 삼성전자 보유율은 53~55%선을 유지하고 있다. 2001년 12월 6일에는 60.0%에 달하기도 했다. 12월 결산법인을 기준으로 할때 2001년 전체 기업의 당기순이익의 합계는 8조 9,000억원 이었다. 이 가운데 순이익은 2조 9,000억 원이나 된다. 삼성전자의 당기순이익은 32%를 차지한다. 외국인 주주들은 삼성전자를 사지 않을래야 안 살수가 없다.
외국계 증권사의 애널리스트들이 삼성전자는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제조기술도 뛰어나다 라고 지적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삼성전자 왜 강한가`를 읽고
  • 삼성전자 왜 강한가 독후감삼성전자강점인재중시사업전략기업문화선진경영기법도입개도국기업에서 세계최고기업으로장기적인 비전과감한 결단전략적인 경영위기관리책임경영실천조화이건희 회장구조조정본부사업부 CEO견제와 균형이 절묘하게 이루어진 지배구조균형인 재 제 일박사 1200명석,박사 5500명매년 3000명 계획‘부정은 암 전염병부정이 존재하는 한 회사는 망한다’비리 엄격하게 처벌인사평가 엄격신상필벌 분명

  • [삼성][이병철][경영대전][독후감][독서감상문][서평]삼성 이병철 경영대전을 읽고, 삼성 이병철 경영대전 독후감, 경영대전 독서감상문
  • 삼성 이병철 경영대전을 읽고이 책은 이건희 “개혁 10년”, 한국경제신문의 “삼성전자 왜 강한가?” 에 이은 삼성전자에 관한 3번째 독서감상문이다.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는 삼성전자가 애초에 평소 접하기 힘든 외국 기업이 아니었기에 이미 2권이나 읽은 삼성전자 관련 책을 다시 한 번 읽을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었으나, 이 책을 읽음으로써 비로써 삼성전자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아니 대기업 “삼성”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고 하

  • [독후감] 삼성반도체 세계 일등 비결의 해부
  • 전자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반도체산업 진입이 필수적이라는 신념을 갖고 투자를 진행시켰다. 이는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GE Immelt 회장의 경영전략 포인트와 유사하다. 삼성그룹의 초기 반도체사업의 실무 총책은 이건희 회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건희 회장은 ‘반도체 박사’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반도체 관련 세부 기술에 정통했다. 스스로 관련 자료들을 읽고 외국 반도업체 관계자들과 학자들을 만

  • [독후감] 삼성 신경영
  • 삼성의 회사다. 그 중 하나라도 하지 않은 채 이익을 내면 이익 낸 게 아니다. 제대로 하지 않을 생각이면 삼성의 회사이기를 포기하라.”기업의 이윤추구만을 꾀하지 않으며 사회에 공헌함과 임직원들의 도덕성 함양을 통한 그의 경영철학은 왜 그가 리더가 될 수밖에 없는지를 실로 공감하게 했다.이제부터 우리 사회, 우리 조직에 만연된 불감증을 바로잡은 한편, 국제화의 leo적 흐름에 적응하기 위한 에티켓을 알고 지켜가는 일이 무엇보다 시급하

  • 이건희와 삼성전자
  • 읽고 다시 한번 맘속에 새겨볼 기회가 되어 기쁘다는 생각을 한다.事業報國,人材第一, 合理追求삼성은 초창기부터 1998년까지 이 세가지 기본모토를 경영이념으로 삼아 국내에서 해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쳐나갔다. 그러나 급속하게 변하는 세계 경제의 조류와 선진기업과의 경쟁을 통한 초일류기업 달성을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 이념도 보다 구체적이고 해외지향적으로 변모할 필요를 느끼게 되었다. 따라서 그는 지난 1993년 제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