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밥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 -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밥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을 읽고 직접 쓴 것입니다.
양식은 요약과 제 생각을 넣었습니다.
교수님께서 3장 이내로 하라고 하셔서 분량은 딱~!3장 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창의적 교수법

Ⅲ. 성공하는 강사들의 14가지 창의적 교수법

Ⅳ. 마치며
본문내용
정독은 하지 못했으나 읽으면서 ‘이런 방법은 이런 식으로 하는 거구나’ 라고 생각하며 책을 열심히 읽어 나가게 되었다. 이 책에는 현재 내가 이용할만한 것들도 있었고, ‘나중에 이렇게 써 먹어야지’라고 생각되는 것들도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 나는 주일 학교 교사를 하면서 평일에 가끔 교회아이들의 공부를 봐 주는 일을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럴 것이라 생각되지만 나 역시 아이들을 가르칠 때는 일방적으로 가르치고 아이들의 참여보다는 내가 주도 하는 방법으로 공부를 가르쳤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며 많은 반성을 하게 됐다.

..........................


창의적 교수법이란 무엇인가? 창의적 교수법이란 어떤 묘책이나 기법들을 종합해서 모아 놓은 것이 아니고 오히려 학습능력, 기억력, 실용 능력을 증진시키는 방법들을 통해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것을 돕는 시스템이다. 즉 강사의 지도 아래 ‘참가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교육개념이다. 교육은 가능한 한 참여를 이끌어내 자발적으로 이루어지게 하는 프로젝트다. 창의적 교수법에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 개념들이 있는데 그것들을 성인 학습을 위한 파이크의 법칙으로 정의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론] 국어 교과교육 평가
  • 법으로 성취도를 평가하여 학생의 목표 도달치를 확인하고, 수업의 질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3) 교과의 평가는 선다형 일병도의 지필 검사를 지양하고, 서술형 주관식 평가와 표현 및 태도의 관찰 평가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4) 실험*실습의 평가는 교과목의 성격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세부 평가 기준을 마련하여 실시한다. (5) 정의적, 기능적, 창의적인 면이 특히 중시되는 교과의 평가는 타당한 평정 기준과 척 도에 의거하여 실시

  • [국어과교육] 초등 문학 교육
  • 창의적 사고의 전 영역에 걸쳐서 작용한다. 따라서 이러한 감상 영역의 평가는 객관식 선택형 문항의 방식보다는 반응의 총체성이 담긴 독후감이나 감상활동의 종합적 결과물들을 중시해야 한다. (3) 문학작품의 이해 및 감상과정에 대한 평가를 고려해야 하며, 감상수행 활동 자체를 누가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과정평가의 중요성과 수행평가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것이다.2. 문학영역 평가의 방법 최현섭 외, 국어교육학개

  • ◆대입◆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합격생의 [학교별/학과별]BEST 예문35(+추천서 +면접 +논술)[대학/대학원]
  • 교수들에 의하여 세심하게 검증되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힘들 것이다. 학업 계획서는 전공하고자 하는 학문 분야에 준비가 충분히 되어있음을 보여주는 방향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다. 단지 자기가 모르는 내용까지 서술하여 얕은 지식을 뽐내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모집단위가 학부일 경우 전공 선택에 여유를 두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너무 오버하지 말고 자기가 생각하는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자. 진실보다 더 강한 무기는 없다. Ⅲ. 자기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후감 모음집(102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굿라이프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대한민국이 우리에게소중한 이유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도시의 패배살인자의 기억법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인어가 잠든 집조선 직장인 열전우아한 관찰주의자지혜의 기술지적자본론(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하버드 새벽 4시 반철학의 힘아주 작은 습관의 힘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태도의 품격가면 사축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최

  • [교육학] 도서관 이용 및 독서에 대한 실태
  • 교수학습 지도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학교도서관 활용 교육이란 학교도서관의 인쇄자료, 시청각 자료, 전자 자료 등의 다양한 정보원을 활용하여 교육 목표를 달성하려는 활동이라 할 수 있는데, 지식 정보의 효과적인 이용뿐만 아니라 새로운 정보를 창출할 수 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교도서관 활용 교수-학습 활동 자료집, 2003, p.1는 면에서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교육부, 전게서, p. 2이라는 교육 과정이 추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