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언어영역 구성 및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언어영역 구성 및 교사의 역할를 주제로 한 레포트
- 본문내용
-
유아들의 언어 학습은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유아들은 그들의 일상에서 끊임없이 언어를 사용하며 살아간다. 그들은 먹으면서, 놀면서, 이야기 나누면서, 책을 읽으면서 언어를 배운다. 이처럼 생활환경 속에서 자연스럽게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배우는 것이다. 따라서 유아들을 둘러싸고 있는 언어적 환경은 유아들의 언어 학습에 매우 중요한 변인이 되며 유아들의 지식이나 발달 정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영아를 위한 언어영역 구성 및 교사의 역할과 유아를 위한 언어영역 구성 및 교사의 역할을 살펴보고자 한다.
첫째로 영아를 위한 언어영역 구성 및 교사의 역할을 알아보고자 한다.
언어 영역 구성에 있어 영아들이 꺼내고 넣을 수 있는 낮은 책장을 비치해야 할 것 이다. 또한 소파, 쿠션, 인형 등을 비치하여 안락한 느낌이 들도록 하며 햇빛이 잘 들고 시끄러운 영역과 분리하여 배치한다. 영아의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위한 교재와 교구들이 갖추어져 있어야 하고 책을 전시할 경우 책의 측면보다는 책의 표지가 보이게끔 하여야 하며 오감각을 활용하여 탐색하는 시기이므로 다양한 재질의 도서, 예를 들어 올록볼록하게 되어 손으로 감각을 느끼면 볼 수 있는 도서나 종이뿐만 아니라 비닐로 된 책, 입체로 된 책 등을 구비해야 한다.
- 참고문헌
-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이윤경외) 및 여러 참고사이트(본문내용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상담사례] 편식아동의 상담 및 지도 사례 보고서
- 아동가족의이해_현대사회의 다양한 가족 유형들을 정리하고, 다양한 가족의 유형 중에서 아동이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세요
- 조해진 `목요일에 만나요` 작품 분석
- 조해진 `목요일에 만나요` 작품 분석
- [현대시 교육론] 중학교 3학년 문학교육 수업계획안-1. 창조적인 문학체험
- [현대시 교육론] 중학교 3학년 문학교육 수업계획안-비유와 상징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초중고 학습자를 위한 말하기 과제_nunan 과제구성요소와 활용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표현교육론 숙달도에 따른 한국어 말하기 과제
- 외국어로서의한국어의미론_한국어 다층적 의미장의 예를 찾아보고 도식적으로 제시하여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