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를 본 건, 이 영화가 개봉한 2002년 8월 15일 후 일 년이 좀 더 지난 2003년 12월 17일이다. 이 땐, 그저 베니스 영화제에서 상을 탔다고 하기에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보게 되었다. 영화 감상문의 형식으로 「오아시스」를 보고 느낀 점과, 나에게 영향을 준 이유를 쓰고자 한다.
「오아시스」는 초록물고기, 박하사탕의 감독이기도 한 이창동 감독과 주연으로 설경구와 문소리가 출연하였다. 「초록물고기」와「박하사탕」의 감동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그의 신작 소식을 손꼽아 기다려 왔었다. 그리고 영화 제목은 언제나 메타포(비유 언어)이다. 영화 전체를 한 단어에 모두 포함시키기 때문이다. 아쉽게도 나는 「초록물고기」와 「박하사탕」을 보지 못했다. 이렇게 나에게 영향을 준 영화에 대해 쓰면서, 이 감독이 만든 영화에는 인생에 도움이 되거나 가슴 속 깊이 남는 무언가가 들어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이 되면 꼭 다 보고 싶다.
줄거리를 쓰지 않는 것이 원칙이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오아시스」는 소외된 사람들의 조건 없는 사랑 이야기이다. 감옥에서 막 출소한 사회 부적응자 종두(설경구)와 순수한 영혼을 지닌 중증뇌성마비 장애인 공주(문소리)와의 사랑을 그린다.
보고 공주에게 관심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며칠을 망설이다가 용기를 내어 찾아가 같이 많은 시간을 보내게 보냅니다. 그러나 순간의 욕망으로 공주를 안아 보려했던 장군은 공주의 저항으로 도망을 가고 더 이상 공주의 집에 갈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진실한 장군의 관심과 보살핌을 받은 공주는 얼굴에 화장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삶을 희망으로 바꾸어준 장군에게 먼저 전화를 하고 둘은 만남은 계속됩니다. 장군은 공주를 위해 공주가 원하는
보고 그 뒤는 의자에 앉아서 보는 것이다. 자리가 없어서 뒤에 앉아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정말 말 그대로 옹기종기 공연을 관람하는 기분이 들어 무엇인가 더 친숙하게 느껴졌다. 처음에 한 사람이 주의 사항과 이벤트를 하고 시작을 했다. 첫장면은 몸이 성한 곳이 없는 사람들이 시위하는 것이다. 그 장면은 마치 하나의 만화를 보는 것 같았다. 그렇게 세탁소를 배경으로 시작을 했다.대대로 세탁소를 하면서 이어나가고 있는데 별의별 일 들이 발생
& VS목차1. 영화의 줄거리2. 영화 속 주인공 장애의 정의 및 원인3. 영화 속 주인공 장애 특징 4. 장애의 언어적 평가5. 장애의 언어적 치료방법6. 감상과 보고서 작성 후 느낀점1.영화의 줄거리내 머리 속의 지우개수진은 유달리 건망증이 심하다. 편의점에 가면 산 물건과 지갑까지 놓고 나오기 일쑤다. 그 날도 어김없이 산 콜라와 지갑을 놓고 온 것을 깨닫고 다시 편의점에 들어선
오아시스’조에 들어간 것도 깊은 고민 없이 들어간 것이었다. 하지만 내용 조에서 이창동 감독에 관한 파트를 맡고 공부를 하다보니 영화의 감상 자체만으로는 느낄 수 없었던 많은 것들을 찾아낼 수 있었던 것 같다. 나는 사실 영화를 분석해서 공부한다는 것에 큰 관심은 없었다. ‘영화’라는 것은 그저 관객이 보고 느끼는 그대로가 그 자체의 전부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감독의 의도나 촬영기법을 분석하는 것이 뭐 그렇게 중요한 일일까 생각했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연극 감상문이라는 과제로 인해 인터넷 사이트를 이리저리 뒤지기 시작했다. 처음 보는 연극인데 어떤 연극을 관람해야 하나. 언제 봐야 하나. 2-3일을 인터넷과 씨름하다 사람들이 많이 보고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연극을 선택하게 되었다. 오아시스세탁소 습격사건이 그것이다. 강원도에 살면서 문화생활에 대한 해택을 거의 못 받았기 때문에 처음 보러 가는 연극을 위해 서울로 가는 버스 안에서 나는 마냥 설레기만 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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