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평] 소극장 공연 죽이는이야기를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학로 창조 콘서트 홀에서 있었던 심야공포연극
죽이는 이야기를 보고 쓴 감상평
본문내용
심야공포연극이라는 공연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다. 공포라는 장르는 여러 가지 특수 효과와 카메라 조작 및 음향을 통해 관객들에게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것인데, 이런 것들이 연극 무대에서 어떻게 표현될 것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과감하게 예매를 하고 대학로로 향했다. 연극의 제목은 '죽이는 이야기'였으며,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한 창조 콘서트 홀에서 공연되고 있었다. 공포연극 답게 22시30분에 시작해서 24시에 끝나는 단 한 회의 심야공연만이 있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대 이상의 공포'를 느낄 수 있었다. 영화로 만들었으면 유치했을 내용들이 살아있는 배우들이 눈앞에서 실제로 연극을 하여 진정한 공포를 느끼게 해주었다. 특히 소극장 공연 답게 좁은 공연장은 극한의 공포를 느끼게 해주기 충분 했으며, 마치 귀신을 직접보고 귀신이 직접 다가오는 느낌을 갖게 해주기도 하였다. '죽이는 이야기'는 총 4가지 독립된 이야기로 구성되어있다. 각 이야기는 인간이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초자연적인 존재인 '귀신'과 '죽음' 그리고 '광기' 등을 소재로 하여 한 여름밤의 더위를 한껏 날려줄 정도로 소름끼지게 만들어 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의 이해] [대중문화의이해]뮤지컬 ‘그리스’에 대하여(성공요인 및 감상평)(A+리포트)
  • 이야기를 어색하지 않게 엮어나가듯이) 에피소드 형식으로 따로 보여주기도 하고, 이야기들이 서로 교차되기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공연이 빈틈이 없이 꽉 차여진 느낌이다.촌스럽고, 순수한, 그저 곱게 자란 요조숙녀 샌디와, 라이델 고등학교 최고의 킹카로, 공부빼고 못하는게 없는 대니를 중심으로, 카리스마가 작렬하는 강한 여자, 라이델 고등학교의 여자 짱 로조와 학교를 몇년째 다니는지 모르는 남자 짱 케니키, 헤어디자이너의 꿈

  • [희곡론] 연극 `여행`
  • 이야기라 같은 연령대에서 더 많은 공감을 불러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었다. 20대인 우리로서는 완전히 이해되지 않거나 공감할 수 없는 부분이 다소 있었다. 하지만 우리가 그들의 나이쯤 되면 직접 그런 일들을 겪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임져야 할 가족이 없는 지금은 잘 모르지만, 그 나이가 되면 이 연극에 더욱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 6. 결론결론적으로, 연극 은 실화에 바탕을 둔, 사실적인 장면과 대사로 연극과 우

  • [문화경영] 스팩엑터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를 통한 대학로 소극장의 마케팅 전략
  • 이야기보다 몸으로 웃기는데 치중하시는게 아닌가. 좀 가벼운 것 같은데요.기획자. 우리도 그것 때문에 자주 싸워요. 거기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서 저희들도 끊임없이 작업을 하고 있어요. 이 공연이 갖고 있는 모티브 소통하는 것을 들여다 볼려고 하면 그런것들은 상쇄가 되요. 물론 답이 없는 경우도 있어요. 예를 들어 몸을 많이 써서 웃기는게 그냥 웃기는게 아니고 이유가 있다는거죠. 이것은 단지 웃음의 수단이 아니라 어떤 웃을을 주느냐는

  • [연극감상문] `도깨비스톰`을 보고...
  • 공연장에 입장할 수 있었다. 죄석을 찾아 앉자마자 시작된 공연. 인터넷에서 개략적 내용을 검색해 보았을 때는 매일 밤늦게까지 찌들려 일하는 단조로운 일상에 지쳐있는 두명의평범한 샐러리맨, 박사장과 이대리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잠이 들어버리는 그들은 도깨비들의 향연에 참여하게 된다. 꿈에서 깨어난 박사장와 이대리는 즐거웠던 파티를 회상하며 삶의 생기를 되찾게 된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각색이 되었는지 줄거리가 달랐다. 줄거리

  •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 분석 및 평가 고찰
  • 셰익스피어 분석 및 평가 고찰Ⅰ. 개요Ⅱ. 셰익스피어의 생애Ⅲ. 셰익스피어의 특징Ⅳ.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나타난 욕망Ⅴ. 셰익스피어극에 대한 접근 방법Ⅵ. 셰익스피어의 공연분석1. 구조 재해석2. 인물 성격 분석1) 햄릿2) 클로디어스3) 거투르드4) 오필리어5) 폴로니어스3. 무대 미술Ⅶ. 한국에서의 셰익스피어 극1. 1910년대2. 1920년대 : 신극운동기3. 1930년대 : 극예술연구회4. 1940-1950년대 : 해방 전. 후5. 1960년대 : 소극장 운동6. 60년대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