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이 글을 읽었을 때 나는 이 글이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알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이 글을 세 번 정도 읽어본 후, 나는 내 지식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 글의 작가인 “루쉰”이라는 사람과 이 글이 지어진 시대를 조사하면서, 이 글이 쓰여 지게 된 배경에 대해 알게 되었고, 나는 이 글을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글은 청조 말기의 침체된 봉건 사회에서 신해혁명 전후의 중국 사회, 특히 낙후된 농촌의 실정을 풍자하면서, “아큐"라는 날품팔이를 통해 그 사회를 보여주고 있다. 즉 “아큐"라는 인물은 단순한 한 사람이 아니라 이 혼란한 시대에 있었던 중국인들의 자화상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아큐란 인물로 본 사람들의 이중성내가 처음으로 아큐정전을 접한 것은 레포트 중국문화이해 라는 수업에 레포트를 내기 위한 것 이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 순간 난 머리 속이 멍해졌다. 그 이유는 이 단편 소설이 뜻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몰랐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책을 2번 정도 읽고 인터넷을 찾아 다른 사람의 감상문을 보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무엇을 뜻하는지 알게 되었다. 지금부터 이야기 하는 내용은 줄거리부터 내가 느낀 점을 쓴 것
노신의 아큐정전 감상 레포트노신이 1921년에 발표한 이 작품은 중국 한문학의 전통적 장르인 전(傳) 형식을 변형시켜 신해 혁명이 일어나던 무렵의 중국 사회를 신랄하게 풍자하고 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아큐는 서구 열강의 침략 앞에 속수무책으로 남아 있던 중국인들의 전형적인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아큐는 30여 년의 생애를 통해 온갖 세상 풍파를 겪었으면서도 마지막 형장의 이슬로 사라질 때까지 자신의 현실을 현실로
아큐정전을 통해 중국인들의 이와 같은 아큐근성을 비판하지만 혁명의 주체들이 우선적으로 취해야 했던 것은 일반 중국 농민들을 일깨우는 계몽운동이 아니었을까? 그들이 아큐근성을 버릴 수 있도록 계몽 시킨 후에 혁명에 동참시키고 혁명을 일으켰더라면 신해혁명이 단지 그 의의로만 중요하게 평가받지는 않았을 것이다. 4. 느낌 및 감상사실 아큐정전을 읽고 이것이 어느 시대의 소설이고 그 시대적 배경이 어떻게 되는 건지 전혀 알아챌 수 없
아큐는 그 사건 의 주모자로 몰려 체포당한다. 결국 그가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면서 끝나는 아큐정전은 근대 중국의 사회적 정신적 모순을 예리하게 포착해 서 풍자적 어법으로 형상화해냈다. 이 소설은 혁명적 민중상이 아니라 비굴한 민중의 얼굴을 그렸지만, 그 인물의 비극적 생애가 곧 중국 민중 의 보편적 현실을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러시아 사회주의 문학의 아버지 막심 고리키는 이 소설을 읽고 눈물을 흘렸고, 루쉰의 소설은 20~ 30년
흔들리지 않는 걱정의 힘을 읽고 나서부제 : 불안을 기회로 바꾸는 극적인 전략정우석 저 ㅣ 더난출판사참고문헌 1. 뉴시스20 21-07-06 기사 성인 10명 중 8명 코로나로 우울감 앓아 참고문헌 2. 아주경제 21-08-18 기사 아큐정전 정신승리에 빠진 한국참고문헌 3. 매일경제 16-06-29 기사 생각의 늪 오버싱킹을 극복하는 9가지 방법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라는 도종환님의 시구처럼 우리는 계속 흔들리면서 살아간다. 내일의 불안함으로 계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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