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교육기관 조직화의 성격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직화의 의미와 단계
2. 평생교육기관의 조직화의 유형
3. 평생교육기관의 갈등 해소
- 본문내용
-
1. 조직화의 의미와 단계
(1) 조직화의 의미: 경영활동의 한 부분인 업무 세분화 과정으로 기업의 목표를 최상의 방법으로 달성 하기 위해 인적․물적․지적 자원, 자금 등의 모든 경영자원을 동원하여 적절히 배분하고 조정하는 활동
(2) 조직화의 단계
① 업무구분: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분업화, 전문화
② 업무수행부서 결정: 서로 유사하거나 관련 있는 활동이 함께 이루어지도록 업무 집단화․ 단위화.
③ 책임과 권한 부여: 각 계층의 관리자들이 자신들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권한과 모든 구성원들에게 업무 수행할 책임을 부여
● 책임〉권한 = 과중한 업무부담으로 생산성 ↓ ● 책임<권한 = 비효율적인 의사결정 발생가능.
④ 전체적 조정: 전문화되어 분업화된 개인이나 집단의 작업 활동을 상호 연결시키는 것이 필요, 이를 위해서는 ● 부서간의 적절한 의사소통 ● 서로간의 활동을 이해 ● 작업의 흐름 속에서의 협동
2. 평생교육기관의 조직화의 유형
(1) 기능별 조직화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기능적으로 서로 관련이 있거나 동일한 작업, 업무를 한 부서로 묶음. 최고 경영자로부터 각 부서에 걸쳐 직접적인 명령체계를 가지며, 각 부서는 다른 부서의 대해 비교적 독립적으로 자신의 업무에 집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