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패션문화] 1960년대 대표적 디자이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메리 퀀트(Mary Quant)

1) 생애
2) 업적
3) 작품 특성

2. 앙드레 꾸레쥬(André Courrèges)

1) 생애
2) 업적
3) 작품 특성

3. 파코 라반(Paco Rabanne)

1) 생애
2) 업적
3) 작품 특성

4. 피에르 가르뎅 (Pierre Cardin)

1) 생애
2) 업적
3) 작품 특성

5.루디 건릭(Rudi Gernreich)

현대 패션에서 나타나는 60년대 패션
1.미니 스커트
2. 미니 원피스
3. Girlish한 미니 코트와 꾸레쥬 앙상블
4. 팝 앤 옵 드레스
5. 파코라반의 메탈 드레스
6. 히피룩
본문내용
1960년대 대표적 디자이너
1. 메리 퀀트(Mary Quant)

그림 1. 메리 퀀트 1) 생애
1934년 영국 출생인 그녀는 런던의 골드 스미스 예술학교(Goldsmith's College of Art)에 진학했고, 그 곳에서 남편을 만나 1957년 킹스 로드에 바자(Bazaar)라는 소매 부띠크를 개점하였다. 제조업자로부터 원하는 옷을 얻지 못하자 자신의 디자인을 직접 개발하여 사업적 성공을 거두게 된다. 1963년에는 두 번째 바자를 개점하고 미국과 유럽 전역으로 시장을 확장했으며 수 백만 불의 매출을 올려 대량 생산을 시작하였다.
그녀에게 디자인료를 지불하고 의상을 만드는 메이커는 영국․ 미국․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오스트레일리아․ 네덜란드 등 여러 나라에 이르게 되었으며, 외화 획득이란 측면에서 그 공적을 인정받아 1966년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제 4 영국 훈장’을 받았다. 그녀는 자서전(Quant on Quant)도 출간하였고, 60년대 말에는 패션 부분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1970년대에는 패션 뿐 아니라 장신구․ 카펫․ 홈패션․ 남성용 타이․ 안경테 등에 이르는 라이센스 사업을 확장하였고 1973년에서 74년에는 1960년대를 회고하는 전시회를 가졌으며, 1976년에서 78년도에는 빅토리아와 알버트 박물관의 고문협회에서 일하였다. 퀀트는 'Quant on make up'이란 이름으로 패션과 액세서리 디자인 뿐 아니라 스킨 케어와 화장품 마켓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960년대 패션 보고서
  • 년대 후반부터 다양하게 변화를 거듭하던 라인(Line)이나 룩(Look)의 시대는 끝나고 개성의 시대로 접어들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자신이 좋아하는 옷길이로 미니, 미디, 맥시, 숏 팬츠, 판탈롱 등이 동시에 나타났다. 디자이너들도 인간 자체에 관심을 기울여 편안하고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는 의복을 만들어내고 의복뿐만 아니라 구두, 핸드백, 안경, 모자, 스카프 등 악세서리에도 개성있는 디자인을 하여 상업적으로 기업화시켰다. 3. 대표적 디자

  • [디자인산업]한국의 전통 패션 디자인
  • 년대 중반 전후를 기점으로 전통문화에 대한 새로운 자각으로 인해 많은 디자이너들이 민족의 고유성, 한국적 전통 표현을 주제로 한 작품을 발표하면서 민족의 고유성, 민족의 정체감을 확인시키며 전통을 되찾자는 주체의식과 함께 한국적인 미를 찾는 노력을 하게되었다. 1990년대에 들어 본격적인 국제화 시대가 열림으로써 우리의 패션디자인은 이제까지의 감성적이고 추상적인 디자인 의식을 합리적, 논리적 사고로 전환시켜 현대의 시점에서

  • [패션과 문화] 스트릿 패션이란 무엇인가
  • 패션을 구체적으로 그것을 정의한 것은 없었고 그 중요성도 많지 않았다. 그래서 보수적인 체제에 반항하는 하나의 하위 저급 문화 정도로 생각해 왔다고 한다. 그러나 사회 환경과 사람들의 인식이 변하면서 스트리트 패션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게 되었다. 그리하여 대중적인 성향을 두루 갖추게 된 스트리트 패션은 근래에 들어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스트리트 문화에서 아이디어를 얻거나, 특정 지역의 패션을 고급

  • 스위스 디자인 특징 조사
  • 현대적이며 개성적인 느낌이 들었다. 스위스다운 디자인누가 보더라도 ‘아 이디자인은 스위스구나’ 라는 생각이 떠오를 정도로 스위스를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적재적소에 잘 사용한 흔적이 느껴진다. 특히 국가의 이미지를 일관성있게 자국내 시스템에 적용시킨 디자인은 우리나라도 본받고 실천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생활속의 디자인 그 자체로서의 문화디자인자체에 미적요소를 과하게 표현하지 않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실용성을 강

  • [의복문화] 대중음악과 현대패션
  • 패션에 적응하게 되는 것이다. 뮤지션에게 패션은 단순한 무대의상이 아니다. 팝음악과 패션은 오랫동안 상업적 결탁 관계를 유지해왔지만 자본주의 논리만으로 해석할 수 없는 것도 간혹 있다. 특히 1960년대 이후 청년문화는 대중가수를 모방함으로 기성세대에 대한 반항과 자신들만의 문화를 표현하고자 했으며 그러한 과정에서 젊은이들의 거리패션 즉, 스트리트 패션이 등장하게 되었다. 대중패션을 이끌었던 대표적인 팝뮤지션으로는 엘비스 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