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참고서적 감상문] 선생님이 가르쳐준 거짓말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선생님이 가르쳐준 거짓말`이란 책의 감상문으로서 미국과 한국의 정서를 비교 설명하여 역설 하였다.
본문내용
군사부일체(君師父一體)라 하여 선조들은 선생님을 임금과 아버지와 같은 위치에 두었었다. 선생님의 그림자조차 밟지 않는다는 말은 선생님의 권위가 얼마나 대단하였는지 잘 시사해주고 있다. 비록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교권이 땅에 떨어졌다하여 학생들에게 더 이상 선생님의 권위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말하지만 여전히 선생님이란 존재는 학생들에게 있어 믿고 따라야할 존재로 남아있다. 중국 당(唐)나라 유명한 학자인 한유(韓兪)는 사설(師說)에서 스승이란 도를 전수해주고 직업을 주며 의혹을 풀어주시는 분이다(師者所以傳道授業解惑也)라 밝히고 있다. 이는 후세 사람들에게 이어져 선생님이란 도를 전해주시는 분, 즉 진실됨을 가르쳐야 되는 사람으로 정의되어져 왔던 것이다.
‘선생님이 가르쳐준 거짓말’이라는 책은 제목부터 매우 도전적이다. 진실만을 가르쳐야 되는 선생님이 거짓말을 가르쳐줬다는 사실만으로도 이목을 끄는 제목이다. 미국인들도 선생님이란 진실을 가르쳐주며 학생들을 이끄는 사람으로 생각한다. ‘선생님이 가르쳐준 거짓말’이란 제목은 한국에서 만들어 낸 것이 아니라 미국에서 출판 될 당시부터 ‘Lies My Teacher Told Me: Everything Your American History Textbook Got Wrong’ 이란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이는 마케팅 측면에서 도전적으로 제목을 선정했으리라 생각된다. 그 결과 미국에서 10년동안 베스트셀러로써 사랑 받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러디 동화 읽기를 통한 이야기 바꿔쓰기 지도 방안 연구
  • 참고가 되길 바라는 뜻에서 다음과 같이 제언한다.첫째, 본 연구는 실제 수업에서 지도 결과를 검증하기 힘들다는 이유에서 비교연구를 하지 않았는데 양적인 비교가 아니더라도 질적으로 어린이들의 행동이나 수업 결과가 어떻게 달라졌는지에 대한 실제적인 연구가 필요하리라 여긴다. 둘째, 본 연구에서 초등학교 3학년 이야기 바꿔 쓰기 수업에 국한하여 적용한 것을 이야기 바꿔 쓰기 활동이 나오는 5학년에도 적용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 서사교육론 레포트
  • 선생님도 늙으시나 봐요.우공은, 자네들한테 시간을 물려주는 것이지, 말없이 웃음을 물었다.그는 부안의 시인 서죽이 내소사연가라는 작품으로 등단했을 때, 연효복과 함께 만났던 일을 떠올렸다. 눈발이 자욱한 숲처럼 하늘을 덮고 쏟아지는 길을 걸어 나오면서 연효복은 고향집 싸리울엔 함박눈이 쌓이네 노래를 불렀다. 국화꽃이 져 버리고, 겨울이 오고, 산사로 들어가는 돌길이 눈에 묻히고, 또 봄이 오고. 아이가 태어나고, 그렇게 50년!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거짓말과 버릇없는 언행에 대해서는 때론 매를 드시며 꾸중하셨습니다. 그 덕에 자유분방하고 어쩔 땐 엉뚱하지만 친구들과 선생님께 사랑 받는 예의 바르고 정직한 사람이 될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2) 성격 평소 일을 꼼꼼하게 처리해 과 학생회, 교지편집위원회 문화부 부장 등을 맡아 하였습니다. 일 잘 하기로 인정받았지만 남에게 싫은 소리를 못하는 편이라 남이 실수하는 것을 보고 아무 말 못하고 뒤에서 다시 일을 처리하곤 하였습니다. 하지

  • [교육공학] 몬테소리 교육학을 교육 공학적 안목에서 바라보기
  • 안목을 가지고 만든 프로그램인지 아닌지를 분간하기 어려운 많은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그만큼 교육공학이라는 말은 용어는 새로 생긴 것일지는 몰라도 친숙한 개념이라는 생각이다. 또한, 그렇게 친숙한 개념인 만큼 더욱 여러 각도에서 발전시킬 이유가 충분한 학문이라 생각한다. 참고서적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 / 신화식 / 1996 / 양서원몬테소리 교육학과 발도르프 교육학 / 마리엘레 자이츠․우르슐라 할바흐 / 2001 / 밝은 누리

  • 2014년 개봉한 우아한 거짓말은 청소년 왕따 문제와 자살 문제를 다룬 영화로 청소년 문제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작성해보고, ‘천지’의 자살을 막을 방법을 가정, 학교, 법적 개입방법으로 나누어 작성해보고,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영화보다 현실이 더 잔인하다는 것이다. 나 역시 최근에 발표되는 뉴스들을 보면 우리 아이가 저런 아이들의 범죄대상에 오를까, 하는 걱정이 먼저 들기 마련이다.다시 말하지만 학교폭력이 그렇다. 갈수록 영악하고 잔인해진다. 하지만 우리 아이가 공부하고 자라나갈 환경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이에 대해 적극적인 개입과 함께 학교폭력 문화가 근절될 수 있을 만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참고자료우아한 거짓말 서적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