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구원받은 자의 고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hesis
2. 논지전개
3. 결론
4. 나의 견해
- 본문내용
-
1. Thesis
-중심질문 : "오호라, 나는 곤고한 자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롬7:24) 위의 질문으로 대표되는 로마서 7:7-25는 구원받은 자의 고뇌인가, 아니면 구원받기 이전의 상황을 묘사한 것인가?
-저자의 답변 : 이 탄식에 반영된 곤경은 그리스도인의 실존의 특징으로, 이 구절은 구원받은 자의 고뇌를 묘사한 것이다. 그러나 24절은 실제적인 깊은 고뇌의 탄식이긴 하지만 절망의 탄식은 전혀 아니다. 이러한 탄식을 외치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믿음으로 의롭게 되었음을 알기 때문에 자신의 존재의 깊이로부터 복음이 부여하고 있는 요구들에 응답하기를 절실히 갈망하고 있는 사람인 것이다.
2. 논지전개
7:7 “곧 율법이 탐내지 말라 하지 아니하였더면 내가 탐심을 알지 못하였으리라” 여기서 ‘알다’라는 뜻은 미완료 의미를 가진 과거완료로서 지속적 경험의 시작을 뜻한다. 즉 “내가 여전히 가지고 있는 탐심의 그 경험을 하지 않았으리라”는 뜻이다. 여기서의 탐심은 충동적이고 불합리적인 속성 때문에 죄악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하지만 바울이 탐심을 부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사람으로 하나님을 거슬리게 하며, 창조주이신 하나님의 권위에 대적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