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으로 나타나는 핀란드의 교육의 목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어진다. -교육체계를 합리적으로 만드는 것, 평등과 평생교육의 원리 선상에서 그 체계를 발전시키는 것, 그리고 그것을 국제적인 경쟁력이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의 목표를 바탕으로 핀란드는 교육 선진국으로서 이 명성을 떨치고 있다. 특히, PISA 연구를 통해 핀란드 교육의 효과성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핀란드는, 높은 성취도 뿐 아니라 낮은 편차로 인해 여러 나라들로부터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제, 이러한 핀란드 교육에 대해서 교육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PISA 연구에 대한 집중적인 분석, 그리고 기타 교사 양성과 여러 실례를 바탕으로 핀란드 교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 교육 과정
핀란드의 교육체계는 종합교육(기초적이고 낮은 중하위 교육)과 종합교육 후의 일반적이고 직업적인 교육(중상위 교육),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급 성인 교육(세 번째 수준) 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한다면 이는 후에 중고등학교와 그 이후에서의 영어 학습에 보다 튼튼한 토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5. 참고 문헌서론 http://blog.naver.com/ddayo.do?Redirect=Log&logNo=100006506999이완기 외, (2002), 초등영어교육법, 문진미디어정동빈 외, (1999), 조기영어교육론, 한국문화사이기숙, (2001),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 혁신, 이화여자대학박화윤 (1998), 유아교육기관의 영어교육에 대한 실태와 교사의 인식조사연구, 석사논문이선희 (20
교육과 경쟁한국 교육의 실태와 개선 방향목차(Contents)Ⅰ. 서론Ⅱ. 한국 교육의 실태1. 저조한 공교육 투자에 따른 사교육 과열2. 학벌주의와 과도한 교육 경쟁3. 인간교육의 상실4. 다른 나라와의 비교Ⅲ. 한국 교육의 개선 방향1. 전체적인 개선 방향2. 구체적인 대안 모색Ⅳ. 결론Ⅰ. 서론현재 많은 이들이 한국 교육의 위기와 문제점을 지적한다. 이는 과거서부터 언급되었고 이미 수많은 논문들이 이 문제에 대해 저마다의 해결책과 또 다른
교육 목표 측면의 교수학습방법(2) 교육 내용적 측면의 교수학습방법 (3) 교육 방법적 측면의 교수학습방법 5) 통합교육과정의 특징(1) 전인교육과 통합(2) 발달의 특성과 통합(3) 교육의 사회적 기능과 통합(4) 학습의 효과와 통합3.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교육과정 비교1) 아동중심 교육과정2) 통합교육과정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비록 듀이는 유아 교육에 관해 상세하게 언급한 철학자는 아니지만, 그의 교육론은 유아 교육의 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