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음식] 북미의음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참고자료되시길^^
본문내용
북미의 식문화
미국의 경우에는 우리들리 생각하기에 미국전통의 음식이 없다고들 많이 생각하고 있다.미국은 영국.프랑스.아시아등 전세계 사람들이 모여 살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국이란 나라가 생기기 전까지이 같은 민족들이 살고 있었던 것은 아니지 않은가??
본토 미국땅에 살고 있던 인디언등 토종 민족들이 있었을 것이다.초기에는 토착민들이 인디언의 영향으로 멕시코의 음식 재료를 만힝 사용하였다.또한 노예로 들여온 아프리카인들은 여러 가지 곡물의 씨앗을 가져와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데 일조했다.미국에는 강제로 이주해온 사람들이 많은데 이같은 사람들이 인접한 멕시코의 음식 재료들을 사용하면서 자신만의 음식을 만들었다. 하지만 초기에는 질보다 양이기 때문에 이쁜것보다 거칠고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했다.이대 거친재료의 맛을 보완하기 위해 많은 양의 양념을 사용하게 되었다.그중 케이준 스파이스 라는 양념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입맛이 맞아 우리나라에서도 잘팔리는 양념으로 유명하다. 매콤 새콤 하기 때문이다.또한 이러한 것으로 멕시코 음식과 조합해서 부리또라는 미국자체의 음식을 만들기도 했다. 20세기에서는 이탈리아 인들이 많이 들어오면서 파스타가 들어왔으며 군인들에 의해 피자가 들어 왔다. 지금 우리가 먹고 있는 피자같은 종류는 미국식에 가깝다.
참고문헌
(음식문화비교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경영론,국제경영론,글로벌네크워크,글로벌 문화론,] 멕시코 정보 [Mexico]
  • 음식과 술들!!!★ 세계를 주름잡는 마리아치 그룹의 음악 선율!!! ★ 선인장과 사막, 고원에서 밀림에 이르는 자연!!! 이것으로도 지금의 멕시코의 모든 것을 대표할 수는 없다. 멕시코는 캐나다, 미국과 함께 북미에 속하는 유일한 라틴아메리카 문화권에 속하며 사실상 경제 규모에 있어서도 라틴 문화권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큰 경제 못지 않게 대규모 생산 공장들이 위치하며 NAFTA 조약을 통해 북미권 소비물자의 생산 단지로 경제적 의미가

  • 음식의 세계화 레포트
  • 문화로 전달함으로써 친숙도와 신뢰도를 크게 제고시킴구체적, 체계적 전략 →전세계 2만여 개의 일본식당 중에 북미지역에만 1만여 개의 일본식당이 존재*파스타 : 재료와 면의 종류가 다양해서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음*각 나라 국민들의 입맛에 맞춰 맛 조절음식의 세계적 성공사례 2.피자,파스타*피자 : 각 나라의 특성을 고려한 메뉴 개발 (한국 사람들을 위한 불고기 피자, 해산물을 좋아하는 일본에는 오징어피자, 새우마요네즈 피자 등)* 미

  • 세계화와 다문화
  • 세계화와 다문화목차1.서론2.본론1)다문화주의2)다문화와 한국(1)음식의 다문화 (2)종교의 다문화(3)의복의 다문화(4)다문화 가정3.결론1. 서론위의 그림은 지난 19일까지 법무부에 등록되어 있는 외국인 현황이다. 이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228개 시군구 중 외국인이 살지 않는 곳은 한 군데도 없음을 알 수 있다. 체류자격 또한 다양하다. 교환학생이나 노동자는 물론이요 예술가까지 여러 분야에 포진해 있으며 현재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북미, 중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 세계에 점포를 오픈 하기 위해 지금도 끊임없이 전진하고 있습니다. 비비고는 세계무대에 대한민국을 알리고 한식세계화를 통한 국가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하는 선두주자로서 커다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비고 영국진출활동, 현황영국은 다른 유럽 국가에 비해 자국만의 음식 문화가 상대적으로 덜 발달되어 있어 외국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테스코를비롯한 대형 유통매장이 잘 발달되어

  •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직무 첨삭자소서
  • 문화와 음식에 대해 묻는 외국인들로 답변하기 바빴습니다. 항상 비슷한 방법의 한식 홍보에 의구심을 품고 있었던 저는 CJ 제일제당과 비빔밥 유랑단을 통해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제 꿈은 현재 한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제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지역의 한식문화를 하나의 큰 문화 트렌드로 고착시키는 것입니다. CJ 제일제당은 저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줄 더없이 좋은 무대라고 생각하여 식품마케팅 직무에 지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