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높은 사교육열, 어떻게 봐야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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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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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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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체계적이랍니다.ㅋㅋ
통째로 레포트로 제출하기 적절해요.ㅎ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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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2.본론
1) 우리나라 현 교육의 문제점
2) 사교육의 현 실태와 문제점
3) 교육부가 제시한 ‘사교육비 경감대책’
3.결론(해결책)
1) 학력주의의 폐해 완화 방안 구축
2) 공교육 내실화 방안(교육부 안)
3) 교육재정 확충과 적절한 활용
4) 가정에서의 학부모 역할 변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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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학생들 자체도 그렇겠지만 부모님들이 자식에 대한 교육열은 더 그러하다. 내 자식이 남들보다 모든 면에서 뛰어나길 바라고, 특히 학업에서는 더욱 그러하다보니 더욱 공부를 시키려 하고, 공교육의 보조 역할로 사교육을 시작했다.
그러나 요즘 사회를 보면 사교육은 공교육의 보조적 역할이 아니라 공교육의 대체 역할 인듯하다. 아니 공교육보다 사교육이 중시되고, 공교육은 무시되어가는 경향이다.
요즘 사교육은 이미 우려 단계를 넘어섰다는 진단이 나오고 있다. 사교육이 공교육을 도태시키고 대다수 서민의 가계를 짓누르는 수준까지 와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교육기관은 물론이고 여기저기에서 사교육의 문제를 진단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우리는 현 공교육의 현실과 문제점에 더불어 사교육의 실태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따른 대처법을 알아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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