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영화감상문 영화] 왕의남자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왕의남자 영화감상문입니다. 맨뒤의 주제는 역사와 영화와의 만남에 관한 글입니다.
- 목차
-
1.들어가며
2.연산군
3.왕의남자
1)줄거리
2)자유를향한 의지
4.역사와영화
5.나가며
- 본문내용
-
영화는 사람들의 여러 모습을 보여준다. 영화 속에서 인물을 우리가 살아가지 못했던 새로운 삶에 대한 간접 경험과 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알지 못했던 것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주게하고, 혹자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종합예술이다. 이처럼 영화는 현대의 예술산업을 대표하는 장르로서 영상문화의 꽃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처럼 영상문화의 발달은 인간의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자신의 시대가 아닌 이전시대의 삶에 대한 간접경험을 통해 그 시대를 이해할 있는 좋은 매개체로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영화의 기능은 현시대를 뒤돌아보거나 풍자, 해학의 도구로서 이용되기도 한다.
이번에 수업시간을 통해 우리가 본 영화 《왕의남자》는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의 광대와 단순히 한 나라의 주인이자 최고 권력자로서 마음대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해 왔던 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글에서는 영화의 배경인물인 연산군과 영화의 줄거리, 그리고 영화와 역사와의 만남에 대하여 논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준익, 『왕의남자: 조선최초의 궁중 광대극』, 아트써비스, 2006
이성무, 『조선왕조사』, 동방미디어, 1998
김기붕, 「9장 오늘의 역사학은 영화와 왜 만나야 하는가」,『역사란 무엇인가를 넘어서』, 푸른역사, 2000
데이비드 캐너다인 엮 , 문화사학회 옮, 「오늘날 역사란 우엇인가」, 『굿바이 E . H 카』, 푸른역사, 2002
차용구, 『로마제국 사라지고 마르탱게르 귀향하다』, 푸른역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