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와 질료-대중문화, 기업중심으로] 색조와 질료-대중문화, 기업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한 자료 입니다.
- 목차
-
1. 색조
- 애플사의 컴퓨터
- 와사비 그린색의 뉴 비틀
2. 화장문화
3. 대중을 끄는 색
① 고추장, 칠리소스, 토마토는 힘이 세다! 빨간색
② 컬러의 오렌지족, 오렌지색
③ 개나리는 근심하지 않는다. 노란색
④ 말 그대로 그린 피스, 녹색
⑤ 빈자의 컬러에서 성공의 컬러로! 파란색
⑥ 가장 잘 쓰일 것 같은 그러나 가장 잘 쓰이지 않는, 보라색
5. 컬러로 쏴라.
- 페덱스의 보라색
-코카콜라의 빨간색
-중국의 붉은색과 노란색
-네덜란드의 오렌지색
-내셔날지오그래피의 노란색
-베네통의 녹색
-IBM의 파란색
-애플컴퓨터의 무지개색
6. 질료
미니 스커트
- 본문내용
-
세상은 색(color)으로 둘러싸여 있다.
-세상의 만물은 색으로 자신을 표현.
-사물의 색은 형태와 함께 사물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
-빛은 사물을 드러내고 색은 빛의 진화된 표현방식으로 사물에 특징을 부여.
-흑백 텔레비젼처럼 세상이 흑백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많은 사물들이 현재
주목받지 못했을 것.
-색은 많은 경우에 있어 사물들의 존재 이유가 됨.
-한국 여성들이 전통적으로나 현재에 가장 좋아하는 피부색은 흰색이라고 한다.
이를 위해 여성들은 이런저런 화장품이나 갖가지 미용법을 동원하고 있다. 실제
통계적 측정에 의하면 우리나라 여성의 피부색은 결코 노랗지 않다고 한다.
노란 피부색을 희게 만들려는 것이라기보다는 가장 기품있고 자연스런 색인
흰색을 무의식적으로 선호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붉고 진한 화장은 예나
지금이나 일부 계층에서만 선호되엇다. 하지만 서구 문명화된 현대 우리
사회에서 색조화장이 보편화됨으로써 새로운 색의 세계가 전개 되고 있다.
화장품 시장이 세계화된 현 시점에서 우리는 어느 때보다 유행색에 민감하며,
풍요로운 색채 속에서 색의 올바른 선택과 적용을 배워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미니 스커트」
→ 경기가 좋아지면 치마 길이가 짧아지고 불황에는 길어진다.
여성의 치마길이와 경제는 비례한다.(호황기:미니스커트 / 불황기:롱스커트)
호황기 : 사람들의 마음이 밝아지면서 발랄한 패션이 유행.
-(미니스커트:장소와 때의 제약이 따름-점잖은 옷을 따로 준비해야함.)
불황기 : -무겁고 점잖은 옷차림이 대중들에게 받아 들여짐.
-유렵 직물회사들의 상술.
(되도록 옷감이 많이 드는 롱스커트를 첨단유행으로 내세워
원단소비를 늘림)
-(롱스커트:미니스커트에 비해 장소와 때의 제약이 덜함-돈의 절약.)
→일반적 속설 / 불황때 미니스커트가 유행하다.
이유: 패션 전문가- 경기가 어려울 때일수록 여성들이 초라해 보이지 않기
위해 화사한 색상과 튀는 디자인을 선호해 미니스커트가 유행하는
것이라고 설명.
2차대전 당시 영국- 옷감 절약을 위해 치마를 짧게 입으라는 법령을 제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