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품질경영을 도입했거나 도입중인 기업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 정의

② 내용

③ 특징

④ 장,단점

⑤ 기업에 미치는 영향

⑥ 기업의 활동사례/활용/성과/시사점
본문내용
1) 정의
오늘날처럼 품질의 중요성이 강조된 적은 없었을 것이다. 기업의 생존은 물론이고, 국가의 안전과 나아가서 인류의 복지 문제까지도 품질에 의존하고 있다. 무한경쟁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품질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필수요건이 되고 있으며, 국가와 국민의 안전과 건강 역시 식료품, 의약품, 항공기, 자동차, 아파트, 교량 등의 품질과 신뢰도에서 좌우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이처럼 중요한 품질에 대하여 올바르게 개념정립도 없이 품질문제를 다룬다면 시행착오와 혼란만 거듭될 것이다. 따라서, 정확한 품질의 정의가 요구되고 있다. 흔히 품질을 `품질자체가 지니는 고유한 성질, 특성, 속성`이라고 단순한 물리적 시각으로 정의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뜻의 품질로는 오늘날 고객만족경영을 표방하기는 기업 환경 속에서 살아남을 수 없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dbsgh0***
    (2015.11.02 13:56: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품질경영 꼭 필요하지요
  • sing5***
    (2014.05.19 19:52:2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자세한 내용 감사합니다~
  • min8***
    (2011.05.06 13:42:54)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지식경영을 도입했거나 도입중인 기업의 사례연구
  • 리 포 트과 목 명: 지식경영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담당교수: ◉ 리포트 주제 : 지식경영을 도입했거나 도입중인 기업의 사례연구1. 정의지식경영에 대한 정의는 학자나 실무가들 사이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지식의 창출과 공유저장, 재활용이라는 기본적 틀을 바탕으로 조직 내의 지식활용을 극대화하여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그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음은 이러한 지식경영에 대한 다양한 정의를 보여주고 있다.▶

  •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 사례
  • 기업들이 모방할 수 없는 수준의 내부 문화와 외부적 명성을 가지게 되며, 이러한 성격을 가진 기업의 자원이나 기술 수준은 다른 자원들에 비해 지속성이 훨씬 더 강한 것으로 판명되고 있다. 그러므로 조직단위에서 나타나는 서비스품질 지향성은 시장에서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6) 기업의 활용사례 : 안동병원의 서비스 경영 사례(성공)① 기업의 상황 및 도입 배경․지역 특성상 의료시장의

  • [유통관리] 하림 유통경로 구조분석
  • 품질향상 및 식품위생에 관련된 연구개발에 재투자하여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경영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경영전략이다. 또한 직접생산하고 직접 가공함으로써 품질의 특성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한 육질의 제품을 전달할 수 있는 효율성 부문에서 더욱 설득력이 있다고 판단된다. 하림의 유통망은 이러한 삼장통합의 경영전략 및 기본원칙에 근거하여 전국 각 지점 물류창고로 당일 생산된 제품을 새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경영기법을 발굴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CRM은 회사 체제를 철저한 고객지향으로 바꾸는 적극적인 신 경영기법으로서 어느 기업(조직)이든 예외 없이 도입해야 할 절대적인 명제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디지털 경제 ․ 경영 하에서는 ‘고객주권’이 매우 중요하다. 즉, 고객은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라 막강한 경제 력의 중심에서 권한과 의사결정을 행사하는 주도자로서, 공급자를 바꿀 수 있는 권한과 힘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 보상관리의 우수기업 사례 연구 KT 보상관리
  • 보상관리의 우수기업 사례 연구『 KT 보상관리 』목 차Ⅰ KT 기업소개1 기업개요 2 기업연혁3 기업비전4 기업문화5 조직도Ⅱ CEO소개1 약력2 경영철학Ⅲ KT의 인재상Ⅳ 인사제도1 인재육성제도Ⅴ 보상관리제도1 보상수준 관리2 임금체계 관리3 복리후생제도Ⅵ KT 복지 정책 현황1 선택적 복리후생제도2 타 업체와의 비교3 문제점Ⅶ 결론 Ⅷ 참고문헌Ⅰ KT 기업소개1. 기업개요KT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