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학] 서비스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Serviced Residence란 무엇인가

- Serviced Residence의 시장 상황


Ⅱ. 본론

- Serviced Residence의 도입 배경

- 지역별 Serviced Residence형태의 특징 분석

- 대표적 Serviced Residence의 사례

사례1. 도미 인 서울 서비스 레지던스

사례2. 인사동 FRASER Suites


Ⅱ. 결론
본문내용
- Serviced Residence란 무엇인가

서비스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는 호텔의 서비스와 주거공간이 결합된 주거형태를 말합니다. 즉 호텔이 지닌 편리성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고급 아파트 공간에 옮겨 놓은 곳 입니다. 싱가포르, 런던 등과 같이 외국인의 왕래가 잦은 도시에서 발달한 것으로 장기 투숙객을 위한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호텔과 달리 집과 같은 편안한 공간과 호텔과 같은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호텔에 비해 경제적인 부담도 덜한 편입니다.
무엇보다 서비스 레지던스 장점은 Full Furnished System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동안은 집에서 기거하는 것과 차이가 없도록 모든 것이 구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 Serviced Residence의 시장 상황

오크우드, 매리엇의 이그제규티브 레지던스, 하얏트의 파크하얏트, 애스코트, 프레이져 등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홍콩, 싱가폴 등 동남아의 다국적 국가 등에서는 매우 일반화 되어 독립 호텔 브랜드 또한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88서울 올림픽을 겨냥하여 1988년 5월 개장한 그랜드 힐튼 호텔(구 스위스 그랜드 호텔)이 그 효시라고 할 수 있으며, 현재에는 코아텔 쉐르빌, 코업 레지던스, 휴먼 터치빌, 엠 쉐르빌 등 많은 기업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직 시설 분양, 관리 등에 대한 기준이 제시되어 있지 않아 성장 과정의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급 호텔급의 서비스 레지던스는 주로 외국인 비율이 높은 반면,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과 짜임새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내국인을 위한 비즈니스형 서비스 레지던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보통 10~50평형까지 다양한 종류의 객실이 있고, 임대료도 객실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며 장기 투숙할수록 할인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서비스드 레지던스의 마케팅 전략
  • REPORTMarketing Strategyof Seviced Residence‧ 과목명 : 호텔 경영학‧ 교수명 : ‧ 팀원 : ‧ 제출일자 : 2004. 4. 26. 月 목 차 1. 서 론-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란?- 주제 선정 배경2. 본 론- SWOT 분석- 경쟁사 분석- 기사 자료3. 목표 설정4. 마케팅 믹스 전략(Marketting Mix Strategy)- 시장세분화(Segmenting)- 표적시장(Target 설정)- Target 분석- 포지셔닝 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 기존 고객 유지‧ 신규 고객 창출5. 결 론6. 과제를 마치며.1. 서론

  • [글로벌서비스] Serviced Residence
  • Serviced Residence2글로벌시대의 서비스 - 문목민 교수님특징-외국인의 왕래가 잦은 도시에서 발달-주로 중장기 투숙객을 위한 공간-경제적 부담이 적음(같은 가격대에 호텔보다 넓은 공간, 호텔과 같은서비스와 편의시설)-Full Furnished System1. Serviced Residence3글로벌시대의 서비스장점가격경쟁력차별성철저한 보안활성화된 커뮤니티1. Serviced Residence4글로벌시대의 서비스우리나라에 있는 Serviced Residence외국기업12오크서머셋 레지던스샹그릴

  • 호텔 레지던스 사업계획서
  • Dd Residence*분 석설 립전략수립시장 분석경쟁 분석Dd residence호텔 컨셉호텔 입지제공 서비스차별화 전략성공적인 호텔Hotel Management Strategy**C.O.N.T.E.N.T.SServiced Residence기업 컨셉(CI, BI, Vision, Mission)호텔입지 및 전략(Strategies)차별화 전략 및 분양Hotel Management Strategy*Chap.1레 지 던 스(Serviced Residence)Hotel Management Strategy* Serviced Residence레지던스?국내든 해외든 한 달 이상 장기 출장을 떠난다.가족을 동반한 출장일 수도

  • [서비스경영] 리츠칼튼호텔의 서비스전략
  • 서비스업 활동동향에 따르면 2004년 1/4분기, 2/4분기. 3/4분기의 호텔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9%, 38.3%, 19.8% 증가하였으며, 2004년 10월까지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관광객 입국자 수도 전년 대비 37.8% 증가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유사업태인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의 등장에 따라 외국인 장기체류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11월에 관광공사가 외국인 전용 카지노 영업장을 선정발표하면서 호텔업계에도 변화가 예

  • [서비스마케팅] 웨스틴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중심 서비스 전략과 위기상황 타개를 위한 마케팅 전략
  • Serviced residence: 레지던스는 숙박을 할 수 있는 객실에 세면, 취사, 세탁을 위한 공간을 추가로 제공한다. 고급 레지던스의 경우, 외국인 서비스와 특1급 호텔 못지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철저한 보안 시스템과 외국인 서비스는 물론 별도의 비지니스 층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고급 레지던스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호텔에서 머물던 비즈니스맨과 외국인 관광객들은 고급호텔에 비해 더 저렴하고, 객실에서 취사▪세탁할 수 있는 레지던스로 많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