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현대인의 스트레스 유형과 원인 및 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스트레스의 개념
<2> 스트레스의 본질
<3> 스트레스 유형
<4> 스트레스에 따른 심리 장애
<5> 스트레스의 근원
<6> 스트레스의 원인
<7> 스트레스 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8> 스트레스 대처 개념 및 본질
<9> 스트레스 대처 방식
Ⅲ. 결론 및 소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을까? 아마도 그 대답은 ‘없다’일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들이 스트레스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스트레스에는 그 원인들이 있고, 그 유형도 다양하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신체적인 질병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예방과 적절한 대처가 중요하다. 지금부터 스트레스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스트레스의 개념
1) 자극접근
➀ 스트레스를 외적 요인이나 외적인 힘으로 기술
➁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외적 자극을 스트레스인자(stressor)라고 하는데 성공적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려 한다면 스트레스인자를 찾아내지 않으면 안 된다.
➂ 어떤 사람에게 가해지는 압력 수준이 최적의 조건을 벗어날 때 스트레스가 발생된다.
2) 반응접근
➀ 환경적인 자극 스트레스 인자나 요구에 대해 사람들이 보여주는 반응에 초점을 둔다.
➁ 이 입장은 스트레스를 이해하는데 매우 유익한 관점을 제시하였지만 스트레스의 복잡한 속성을 지나치게 단순화 시켰다는 비판을 감수해야 했다.
➂ 스트레스를 정의하는 것은 관찰된 자극과 반응과의 관계이다.
- 참고문헌
-
1. 스트레스 보이지 않는 그림자/크리스토프 앙드레 외
2. 현대생활의 적응과 정신건강 /이민규
3.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 장현갑, 강성군
4. 현대인의 스트레스 관리 / Jane Cranwell-Ward
5. http://my.dreamwiz.com/godiam/stres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