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그림책 읽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멀티미디어시대의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언어지도] 그림책을 한권 선정하여 언어지도 접근법 중 총체적 언어지도 접근법으로 활동을 계획해 보세요
- [언어지도] 만 3-5세를 대상으로 한 그림책을 중심으로 다양한 언어교육 활동을 고안하시오
-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
- 언어지도 접근법 중, 문학적 접근법을 설명하고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모엔(Moen)의 모델(그림책 소개, 구조의 인식, 몰입활동) 세 단계에 적용하여 언어지도 방법을 작성하시오
- 목차
-
1. 선정분야 - 그림책 읽기
2. 교육내용
1) 그림책 읽기를 어린이의 관점에서 생각
2) 교사의 가설
3) 어떠한 이론과 철학적 근거에서 내용이 선정되었는지를 진술.
- 본문내용
-
1. 선정분야 - 그림책 읽기
2. 교육내용
1) 그림책 읽기를 어린이의 관점에서 생각
책을 통하여 어린이는 여러 경험을 하게 되고, 이미 많이 경험했던 것들은 재경험 하기도 한다. 책을 통해 어린이는 상당히 많은 것을 알게 되지만, 경험한 것이나 직접 느꼈던 바에 대한 책을 읽을 때에 공감할 수 있기 때문에 책의 내용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2) 교사의 가설
아동은 자신이 이미 알고 있거나 경험한 것과 유사한 글을 읽을 때 그 글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Ken Goodman, Frank Smith는 상호교류라는 개념에 의해 제시된 읽기에 대한 견해는 문학 작품 중심의 읽기 지도와 언어 경험 중심의 읽기 지도를 지지하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읽기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되면 읽기 기능이 더욱 발달된다는 것과 자신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경험에 근거하여 자기 나름의 언어로 만들어진 읽기 자료로 읽을 때 읽기 기능이 발달된다는 가정은 실험 연구를 통해 실제로 뒷받침되고 있다. 열린 교육을 위한 총체적 언어학습. 박성방 지음. 우리교육
)
그래서 교사들은 아동이 그동안 많이 접해온 친숙한 내용과 반복해서 나오는 문장을 학습의 활용할 자료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교사가 읽기지도를 할 때에는 학생들이 문자를 터득하는 활동 뿐 아니라 그 글에서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면서 읽을 수 있게 지도해야한다.(Vygotsky의 근접발달 영역은 학습자가 자신의 개념발달에 궁극적인 책임이 있지만, 교사가 학생의 학습에서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강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6~60개월 된 유아에게 교사가 언어지도를 하려고 할 때 말하기, 듣기, 읽기, 영역에서 각 15분씩 진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 [유아언어교육]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 교육 -괴물들이 사는 나라
- [책][독서][책읽기]도서(책)의 선택, 도서(책)의 유형, 독서(책읽기)의 목적, 독서(책읽기)의 기능, 독서(책읽기)의 영향 요인, 독서(책읽기)의 동기 유발, 독서(책읽기)의 방법, 독서록 작성 방법 및 제언 고찰
- 만 4세 (6세) 유아 수준에서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수업계획안 두 가지 작성해보시오 (언어지도)
- [공무원열정가득]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시기별로 간단히 설명하고 발달특성을 고려한 교육환경과 언어교육의 지도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