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현 학교의 교실붕괴 실태와 문제점 및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뉴스예시

2) 설문지 내용

●본론

●결론

본문내용
● 서론
요즘 온통 뉴스와 신문기사, 인터넷기사에서는 공교육의 실태, 교사폭행, 사교육비 심지어 시장선거에 나오는 시장 또한 교육에 관심을 갖고 공교육을 살려보겠다고 나선 시대이다. 그렇다면 교사를 희망하는 나에게 또 다른 궁금증이 나타났으니, 진정 현장의 희생양이 되고 있는 학생들은 이런 무너지는 학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그들이 주장하는 것은 무엇인가였다. 그들도 이런 교실붕괴를 심각하게 여기는 것일까? 그럼 과연 기성세대들의 교육 살리기에 대한 생각들은 실제 교육을 경험하고 경험당하는 고등학생들에게 먹혀드는 것일까? 나또한 지난날 고교시절을 겪으면서 참 많은 불만과 경험을 한 것 같다. 그래서 이번 보고서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대변하고자, 별의별사람이 다 모이는 우리교회(인천계산장로교회)의 고등부 학생들에게 물어봤다. 그에 대한 간략한 뉴스와 설문지는 이러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벌] 체벌의 개념, 원인, 다양한 관점과 체벌의 문제점 및 체벌의 당면 과제와 체벌의 개선 방안 분석
  • 교실 붕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게 되었다. 이에 교육 행정 당국은 교권을 확립하고 학생 지도상의 문제 해결을 위해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단위 학교 중심의 자율적인 체벌 규정을 제정하여 학생들이 바른 생활을 실천하도록 하였다. 자율적인 체벌 규정의 제정 및 적용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의 체벌 실태 분석 및 체벌에 따른 문제점을 파악한 후, 학생, 학부모, 교사가 원하는 열린 생활 지도 방법을 개발하여 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를 유도

  • [기독교교육] 관계 속의 현대 청소년문제 -대화주의적 대안을 중심으로
  • 학교와 청소년1. 오늘날 교육에서의 문제점2. 오늘날 학교에서의 청소년 문제D 대중매체와 청소년1. 대중매체의 주요기능2. 청소년 문제에 따른 대중매체E 기독교 교육과 청소년1. 청소년의 종교 심성 발달2. 현실태3. 교회 안에서 이뤄지고 있는 청소년 교육의 문제점4. 성서 교육의 문제점 Ⅲ 결론 - 대화주의적 대안A 근본적인 문제: 관계의 부재B 대화주의의 전제C 유해환경(부모와 가정, 사회 및 대중매체)에 대한 대화주의적 대안D 교회 교육,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1들어가며 1▶설문조사◀ 11. 하드웨어적 측면의 문제 5 (1). 공교육 붕괴 5가. 공교육의 의미 5나. 공교육 위기의 발생 배경과 원인 5다. 공교육의 문제점 8(2). 사교육 열풍 13가. 사교육의 의미 13나. 사교육 열풍의 발생 배경과 원인 14다. 사교육의 실태 15라. 사교육의 문제점 22(3). 고교평준화제도 24가. 고교 평준화의 의미 24나. 고교 평준화 정책 시행의 배경 및 원인 25다. 고교 평

  • 청소년 성매매의 실태와 현황 조사
  • 교육관계자 세미나’를 열고 청소년 성매매 현 실태와 대책방안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국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허영희 교수, 다시함께센터 유복님 소장, 국립경찰대학교 표창원 교수가 청소년 성매매 실태와 방지책, 범죄 심리와 대응책, 피해자 보호 등에 대해 주제강의를 가졌다.한국경찰학회의 ‘청소년 성매매 현황과 방지대책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전체 청소년 성매매에서 16세가 차지하는 비율이 34%로 가장 높았

  • 교원정책, 학교교육(공교육)붕괴, 학교교육(공교육)실태, 학교교육(공교육)활성화사례,정책과제
  • 교육적으로는 학교교육의 불신 및 소홀, 교육과정의 비정상적인 운영을 초래하고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방해하며 그들의 한 인간으로서의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린다. 경제적으로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이 가중되고 재정의 낭비로 인해 국가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사회적으로는 교육 기회의 불평등을 초래하여 이는 집단 간에 위화감을 조성하여 사회의 통합을 저해한다. 이러한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사교육은 매해 계속적인 증가세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