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학생들에게 휴대폰이 미치는 영향과 휴대폰을 사용하는 학생들의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첫 번째 문제: 휴대폰 사용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

두 번째 문제: 휴대폰 사용으로 인한 청소년의 불안감

세 번째 문제: 문자메시지 이용횟수 (수업시간)

네 번째 문제 : 휴대폰 사용으로 인한 한글의 파괴

다섯 번째 문제 : 전자파가 미치는 영향

여섯 번째 문제 : 휴대폰 중독도 병이다

<결론>

본문내용
1. 탐구 주제
휴대폰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휴대폰을 사용하는 학생들의 심리에 대해 알아보자

2. 탐구 동기
이제 휴대폰은 일상생활에서 너무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래서 휴대폰이 우리 학 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 학생들은 휴대폰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휴대폰을 사용 하는 학생들의 심리 등 여러 측면에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3. 탐구의 절차와 방법
-학생들의 휴대폰 사용량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본다.
-휴대폰의 전자파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한다.
-휴대폰 사용이 학생들의 공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한다.
-휴대폰의 중독에 대해서 알아본다.

4. 해결방안
-부모님이 자녀에게 올바른 휴대폰의 사용법을 알려준다.
-수업시간에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교실 안에선 전파를 차단한다.
-학교에서 전자파에 대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알려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심리학] 인지 과학적 관점에서 과학은 인간의 조건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
  • 사용자 편의 위주 또는 심미적 디자인 영역; 컴퓨터-인간의 상호작용의 본질의 분석과 효율화 영역; 인지심리 원리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몰입하게 하는 디지털 게임 디자인 영역; 뇌-인지원리를 적용한 효율적 광고 디자인 및 소비자 모니터링 영역; 뇌-인지학습 원리를 적용한 초중고 및 노년 대상 각종 인지학습방법 기술의 교육, 교정, 훈련 지원 영역.㈂ 사회과학 분야에서의 응용 : 2002년에 프린스턴대학 인지심리학 교수인 카네만 박사는 노벨 경

  • 대학생들의 휴대전화 중독 실태, 원인, 영향에 대하여
  • 심리적 요소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윤상오, 이해경, 앞의 글, pp.19 ~ 22.이는 개인의 자아개념, 우울증, 외로움에 의해 판단 할 수 있다. 김정숙의 연구에 의하면 중독적 이용집단이 비중독적 이용집단에 비해서 자아존중감이 유의미하게 낮게 나타났다. 김정숙, 「휴대전화 과다 사용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및 우울, 충동성」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한편, 나은영의 연구에서도 자아존중 정도가 휴대전화 이용행태에 영향을 미치는 것

  • [가족학] 청소년의 중독의 원인과 해결방안(온라인, 핸드폰, 음란물 중독)
  • 휴대폰요금으로 인한 10대의 자살http://www.mgoon.com/view.htm?id=1513823) 핸드폰 중독의 해결방안① 휴대전화 중독에 대한 인식과 이해의 확산휴대전화도 ‘중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휴대전화 중독이 유발하는 각종 폐해를 인식하는 것이 휴대전화 중독을 예방하는 첫걸음이기 때문이다.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윤리교과 또는 교양과정 등을 통해서 휴대전화 사용법 및 중독예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학

  • [교육심리] 교육심리이론을 토대로 한 수업 모형 개발 -중학교 2학년 국사2단원을 중심으로
  • 학생들의 동기와 직결되며 학생들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준다.㉢ 목표의 설정Bandura는 또 하나의 동기원천으로 적극적인 목표의 설정이다. 학생이 설정하나 목표는 성취결과를 평가하기 위한 그의 기준이 된다. 물론 이때 자기효능감이 그가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영향력을 준다.③ 인본주의인본주의 심리학자 Abraham Maslow는 인간의 근본적 동기는 자아실현의 욕구에서 오는 것으로 본다. 자아실현이란 잠재력을 취대한 발휘하는 것을 뜻한다.

  • 초등도덕교육론 - 딜레마 - 나의 도덕발달 수준의 지표
  • 향상과 인지적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여 도덕적 판단력이 높아지리라 생각한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당면하고 있는 교육적 혼란과 가치갈등을 해소하고 붕괴된 교실과 교사에 대한 신뢰감을 구축할 수 있길 바란다.유병열, 「도덕교육론」, 양서원, 2004고대혁 외, 「도덕과 교육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09김미정, “콜버그(L.Kohlberg)의 토의식 수업이 도덕적 판단력과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대학원 석사논문, 2000Ⅵ. 참고문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