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청소년들의 휴대폰 중독의 실태와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과제선정 이유
2. 본문
1) 핸드폰 중독의 정의와 개념
2) 휴대폰 중독의 발생 배경
3) 휴대폰 중독의 원인
4) 휴대폰 중독의 현황
5) 휴대폰 중독의 증상 및 증후
3. 결론
가) 청소년과 휴대폰의 이해
1) 휴대폰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긍정적 측면
2) 휴대폰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측면
나) 휴대폰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청소년을 지키는 대안
1) 휴대폰중독의 예방법
2) 휴대폰중독의 방안
3) 청소년의 자세
4. 출처
- 본문내용
-
1. 과제선정 이유
청소년들에게 더 이상 휴대폰은 통신수단이 아니다. 직접 대면 외에 또래 친구들 간의 제2의 만남을 주선하고, 어떤 경우에는 친구를 대신하기도 한다. 온라인 모바일 상에서 이슈가 되었던, “심심이”가 그 예이다.
현재 학생들 중 절반 이상이 휴대폰 중독을 자가 진단 해보면 심각한 중독증에 걸렸다고 평가될 것이다. 우리들이 나아가 교육현장에서 많은 학생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문화 contents를 이루고 있는 휴대폰을 학생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그들에게 휴대폰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 본문
1) 휴대폰 중독의 정의와 개념
- 휴대폰 중독이란 : 휴대폰문명이 발달하면서 휴대폰에 대한 집착과 의존도가 남들 보다 지나치게 커서 일상생활에까지 부작용을 일으키는 심리적, 육체적, 사회적인 현대인들의 병.
2) 휴대폰 중독의 발생 배경
가) 급격한 사회변화로 인한 미디어 매체의 변화
- 참고문헌
-
-신문기사목록-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55&article_id=0000069094§ion_id=105&menu_id=105]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1&article_id=0000084734§ion_id=105&menu_id=105]
[스포츠서울 2004-07-15 13:54]
[헤럴드경제 2006-01-24 13:32]
[경향신문 2006-02-08 18:05]
[http://news.media.daum.net/snews/culture/art/200512/16/tvreport/v11122566.html]
[http://www.sktelecom.com/korean/company/ir/ir_activities/ir_news/1196750_2437.html심심이]
[http://www.reportworld.co.kr/report/data/view.html?no=290609]휴대폰 사용실태
[다음백과사전 (http://enc.daum.net/)]RSI
[신의진 교수/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아정신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4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1세 9명
- [유아교육] 만4세 유아 음악활동 계획안-전래동요 `바람아 불어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표정 꾸미기 - 실내 자유 선택 놀이
-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 학교폭력, 가출, 물질 남용, 자살, 음주와 흡연, 사이버 상의 문제 등 주요 청소년 문제에 대한 기존 연구결과를 검토하고 청소년 발달~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0세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도서관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책의종류, 책을만드는사람들, 책의좋은점
- 상담심리학_3주 1강~2강에서는 프로이트와 정신분석 이론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정신분석에서 의식, 전의식, 무의식에 대한 의식구조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