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의 이해 - 강풀의 [바보]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1.서문
-강풀 만화를 보게 된 계기
-강풀(강도영) 소개

2. 본문
- ‘바보'의 줄거리
- ‘바보'의 분석
3. 후문
-내가 ‘바보'를 보며 느낀 감동

본문내용
1.서문

-강풀 만화-
많은 사람들이 강풀의 만화를 보고 공감과 감동을 했을 것이다. 다른 작가가 아닌 강풀을 선택한 이유는 나의 정서에 맞아서 이지 않았을까 한다. 상처를 아는 사람이라면 '바보'를 보고 눈물을 흘렸을 것이고, 마음이 순수한 사람이라면 강풀의'순정만화'를 보고 웃음 지었을 것이고, 외로움을 아는 사람이라면 '아파트'를 보고 공포보단 동질감을 가졌을 것이라 생각된다. 나는 강풀의 만화를 읽으면서 이러한 생각을 들었다. 그 외 작품들은 자세히 읽지 않아 모르겠지만 세 작품은 정말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였다. 강풀의 만화를 접하게 된 계기는 '풀빵닷컴'이라는 싸이트에서부터 였다. 수많은 인터넷 연재만화들 틈에서 나의 머리 속을 채우는 것은 강풀의 순정만화였다. 강풀의 만화는 잘 그린 만화가 아니다. 그 점에서 현재 있었던 시점들을 깨는 개기가 되었다. 정감 있는 케릭터로 친근하게 다가 왔고 거기에 확실히 뒷받침이 되는 탄탄한 구성력, 나는 강풀의 만화를 보면서 감동과 동시에 감탄을 받았다. '아파트'를 보면서 반전 또 한 감탄을 안 할 수 없었고 '순정 만화'에서 등장 인문들의 얽히고 섥힌 이야기에 재미있고 참신하단 느낌을 많이 받았다. 어떻게 생각하면 단순하게 다루어 질 수 있는 소재들이다. 하지만 표현법에 있어서 정말 대단히 잘 했다고 생각했다. 특히 바보를 볼 때에는 말로 표현을 못 할 것 같다.

<생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노사관계에 대해 알수있어서 좋았음
  • 41925***
    (2019.03.16 01:53:09)
회원 추천자료
  • [노년학] 노인들의 사랑과 성
  • 강풀의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후기를 보면 그의 친할머니의 이야기가 나온다. 90이 넘은 나이지만 누구보다 과거의 일을 잘 기억하고, 드라마에 흥분하며, 감상적인 노래를 부르며 눈시울이 붉어지는 분으로 강풀은 그의 할머니를 소개한다. 하지만 손자로서 그러한 할머니를 서른이 넘어서야 알게 되었다는 죄송한 마음을 담아 ‘그대를 사랑합니다’라는 노인들의 사랑을 다룬 만화를 그렸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후기에 이런 글을 남긴다. “그분

  • 웹툰 파생콘텐츠 산업 활성화 기획안 -캐릭터산업을 중심으로
  • 만화를 원작으로 플래시애니메이션을 제작해서 서비스하는 업체가 다수 등장했다. 대표적인 업체로는 ‘클럽와우’를 들 수 있다. 같은 시기에 등장한 만화포털사이트 ‘엔포’, ‘코믹스투데이’, ‘코믹플러스’ 등도 창작만화 웹진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게재했다. 그러나 기업에서 제작한 콘텐츠보다 네티즌이 개인적으로 제작한 콘텐츠의 인기가 더 높았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스노우캣의 혼자놀기’, ‘엽기토끼 마시마로’,

  • 인문어학 만화가 김경호 인터뷰
  • 1. 작가 약력 2. 인터뷰 3. 인터뷰를 마치며 1. 인터뷰 작가 약력김경호1967 탄생1997 이지메브라더스(락킷)1998 B급상영관(나인)2000 돌아온조단(초록배매직스)2001 스포툰(스포츠서울)2004 바람난파이터(경향신문 펀)2007 곰선생의 고전만화 해제 2008 귀신장군 무동이 2009 네이버 웹툰 번데기스 김태형1972년 대구출생 2000년 영남대 사학과 졸1997년 한겨례 출판만화 학교 수료전교조 기관지 우리아이들에연재인터넷

  •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상문 40개
  • 이해하기에 조금 어려운 내용이 있었지만 그 부분이 많은 내용을 차지하지도 않았고 그 부분을 꼭 이해하지 않더라도 내용을 충분히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과학적인 주제들 사이에 ‘토크쇼의 방청객들은 왜 모두 여자인가?’등의 재미있는 주제들이 들어가 있어서 지루하지도 않았다. 또 백화점이 상술로 아주 정교하게 설계된 것을 알았을 때 어떻게 그런 것을 일일이 따지면서 설계했을까 라는 생각과 동시에 나도 그렇게 어느 분야에서

  • [디지털콘텐츠] 콘텐츠 유형별 저작권 문제와 주요사건
  • 만화저작권 인식을 위해 우리나라 만화유통 정상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김동현 게임동아 기자 game@gamedonga.co.kr국내 인터넷 기업 17개사, ‘저작권 만화 캠페인’ 공동 진행 다음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해 야후, 엠파스, 네오위즈 등은 24일부터 오는 11월 9일까지 3개월간, 네티즌들에게 저작권의 중요성을 알리는 “저작권 만화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저작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저작권 보호를 위해 네티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