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유아]유아 측정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각 활동의 이름
활동목표
활동자료
사전활동
활동방법
확장활동
유의점
- 본문내용
-
◆활동명 : 키재기
활동목표
-1cm, 5cm, 10cm 의 개념을 이해한다.
-키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활동자료: 우드락 1cm 5cm, 10cm 자른 것, 유아이름.
사전활동
․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교실에서 내 키 보다 큰(작은)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반에서 누구의 키가 가장 크고, 작은지 알아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키를 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리본끈을 이용해서 키를 재어본다
활동방법
․키를 표시한 리본끈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반에서 가장 키가 큰 친구는 누구인가요?
-○○반에서 가장 작은 친구는 누구인가요?
-키를 좀 더 정확하게 잴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드락 1cm 5cm, 10cm 자른 것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1cm 는 얼마큼이나 될까요?(우드락 1m를 보이며 이야기한다)
-1cm 5개가 모이면 몇 cm 가 되지요?
-1cm 몇 개가 모이면 내 키가 될까요?(각자 자신의 키를 예측해 본다)
․우드락을 이용해서 키를 재어본다.
-리본끈이 아닌 우드락 cm를 이용해서 키를 재어보니 어떤까요?
-○○반에서 가장 큰 친구의 키는 몇 cm 이지요?
◆활동명 : 넓이를 느껴보자
활동목표
-타일의 개수를 세어볼 수 있다.
-모양이 다르지만 면적은 똑같음을 안다.
활동자료 : 정사각형(60×60)부직포, 직사각형(120×30)부직포,
활동내용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부직포를 보며 이야기 나눈다.
-어떤 모양이 보이나요?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의 크기가 어떤 것 같아요?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의 크기를 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타일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이 타일은 어떤 모양이지요
-이 타일의 크기는 얼만해 보이나요?
-정사각형 부직포를 가리려면 이 타일이 몇 개가 필요할까요?
-직사각형 부직포를 가리기 위해서는 타일이 몇 개가 필요할까요?
․부직포 위에 타일을 놓아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