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간디 자서전`에 대한 내용소개 및 나의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디 자서전을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수행평가 자료나 대학레포트 제출시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1.들어가며

2. ‘간디 자서전’의 줄거리 요약 및 간디의 생애

3. ‘간디 자서전’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1.들어가며
인도독립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마하트마 간디. 마하트마란 "위대한 영혼"이란 의미이다. 그는 반영·독립운동을 하다가 몇 번이나 감옥에 갇히면서도 일관해서 폭력을 배제하고 제 2차 세계대전 후의 인도독립을 쟁취한 국민의 영웅으로서 사후 30년 가까이 지난 지금 한층 더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그러한 간디는 아버지의 눈물로 인해 세상에 대한 눈을 떴다. 인도는 현재도 계급제도가 남아 있는 국가이며, 간디는 4가지 계급 가운데 3번째에 해당 하는 바이샤계급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재상이었고 간디에게는 3명의 형과 한 명의 누나가 있는 가정의 막내로 태어났다. 간디는 아버지로부터 정치가의 자질을, 힌두교의 열렬한 신자였던 어머니로부터 종교적 자질을 이어 받았다.

이 책을 통해 간디의 사회적인 실천과 개인적인 이상, 육체적인 활동과 정신적인 수양, 운명에 대한 겸손과 자유에 대한 의지, 융통성과 단호함 사이의 진리 기준. 이 모든 것을 궁극에 대한 확신으로 끊임없이 자신의 삶을 실험해 가는 위대한 영혼을 볼 수 있다.


2. ‘간디 자서전’의 줄거리 요약 및 간디의 생애
이 책의 저자는 간디(1869.10.2-1948.1.30)이다. 그는 인도의 민족운동 지도자이며 사상가이다. 그는 1869년 인도 서부의 포르반다르에서 출생하여 마하트마(위대한 영혼)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인도 건국의 아버지이다. 간디의 아버지 카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계열]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에 관하여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목 차Ⅰ.들어가는 말Ⅱ.본론1. 포스트모더니즘1)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2)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 및 특징3) 포스트모더니즘과 관련된 책 및 영화 소개4)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2.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1) 교육의 개념과 역사2) 교육에서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1)우리 나라의 교육(2)다른 나라의 교육3.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사1) 교사가 지향해야 할 내용2) 바람직한 교사상Ⅲ.맺는 말Ⅰ.들어가는 말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 및 영화 소개1.4.1 포스트모더니즘과 관련된 책1.4.2 포스트모더니즘과 관련된 영화1.5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2.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2.1 교육의 개념과 역사2.1.1 교육의 개념2.1.1.1 두 종류의 교육개념2.1.2 교육의 역사① 지식 중심 교육 과정② 경험 중심 교육 과정③ 잠재적 교육 과정2.2 교육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2.2.1 우리 나라의 교육2.2.2 다른 나라의 교육3.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사3.1 교사가 지향해야 할 내용3.2 바람

  • [서양문화사] 구술사의 특징과 국가별 연구동향
  • 나라별 현황⑴미국① 연구 배경② 발전 과정③ 역사학과 구술사④ 구술사 연구쟁점⑵인도① 서브얼턴 연구내용과 비판② 서브얼턴 연구의 방법론적 한계③ 구술사 연구방법 및 인도에서의 연구 경향- 여성연구- 농민전쟁⑶일본① 연구배경② 전쟁체험과 구술사 연구③ 문헌사료와 구술사료④ 기억, 서술의 문제⑷한국① 문제제기② 왜 구술사인가③ 구술사 발전과 제도화④ 전쟁구술사 자료 수집 현황⑤ 한국전쟁에 대한 구술사 연

  • [졸업][문헌정보]초 · 중 · 고 학교도서관의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
  • 나 독서지도, 실험실습, 연구테마나 과제해결식의 수업진행이라는 교육개혁방안, 그리고 98년의 2002년부터 대학무시험입학전형 전면도입 즉, 대학입학시험을 없애고 독서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대입평가에 반영한다는 획기적인 정책 등이 그것이다.하지만 이러한 변화의 움직임에 간과한 것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교육과 학교도서관의 밀접한 연관성에 대한 인식을 제대로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개혁의 내용을 살펴보면 독서교육, 토론식 수업

  • [국어교육론] 9, 10학년 쓰기 영역
  • 내용 구체화하기연역귀납유츄와 같은 논리적 증명방법 활용하여 쓰기인용과 해설의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 뒷받침하기-글의 종류목적독자를 고려하여 적절한 문체로 표현하기-글의 종류목적독자를 고려하여 고쳐쓰기관객이나 시청자의 관심과 흥미를 고려하여 영상물 만들기맥락상황 맥락홍보대상에 대한 독자의 요구와 매체특성 고려하기사회문화적맥락논증하는 글의 문화적 관습 고려하기서평이 소통되는 맥락 이해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