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실습]올데이 수업계획서-어린이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생활주제
목표
시간/활동명
- 본문내용
-
10:30~10:50
이야기 나누기
* 가족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가족 그림을 보여주며) 이게 무슨 그림인 것 같니?
C: 가족이요~
T: 맞아~가족이야~
* 가족이 무엇인지 어떻게 가족이 되었는지 이야기 나눈다.
T: 가족이란 무엇일까요?
C: 같이 사는 사람, 엄마, 아빠
T: 우리는 어떻게 해서 가족이 되었을까요?
C: 엄마가 낳아서요.
T: 너희들 할아버지, 할머니가 있지요?
T: 아빠쪽의 친할아버지 친할머니가 아빠를 낳고 엄마쪽의 외할아버지 외할머니가 엄마를 낳았어요.
T: 엄마와 아빠가 만나 결혼을 해서 너희들을 낳은 거에요.
이렇게 해서 우리는 가족이 된거에요.
*가족 구성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한 집에서 사는 가족만이 가족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준다.
T:너희들 집에서 같이 사는 가족이 누구누구 있어요?
그런데 너희들이랑 같이 살지는 않지만 이모, 고모, 삼촌 있지요?
C:네.
T: 이모, 고모, 삼촌, 작은아버지, 큰아버지들도 한 가족이에요.
T: 이 사람은 누구지?
C: 아빠요~
T: 아빠는 우리 가족을 위해 무엇을 하실까?
C: 돈을 벌어 오세요~ 청소하셔요~ 음식을 만들어 주세요~ 우리를지 켜주셔요.
T: 그래~ 아빠는 가족을 위해 돈도 벌어 오시고 청소도 해주시고 음식도 해주시고 우리들을 지켜주셔~ 와~! 아주 많은 일을 해주시지? 그럼 엄마는 가족들을 위해 무얼 하실까?
C: 빨래요, 음식이요, 청소요, 일하셔요~
T: 그렇구나~ 엄마는 빨래, 음식, 청소를 해주셔~
그럼 너희들은 가족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전개]
*그림 자료를 보며 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이렇게 집에 꽃이 있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C: 화분에 물을 주어요.
T: 그렇구나~ 너희들 화분에 물을 준 적이 있니?
C: 네~ , 아니요~
T: 이건 어떤 그림인 것 같니?
C: 심부름 한 것 같아요~ 파를 사왔어요~ 돈을 드리고 있어요~
T: 그래. 엄마가 이 친구에게 파를 사오라고 하신 것 같아.
너희들은 심부름 해보았니?
C: 네~
T: 어떤 심부름을 해봤어? 나와서 이야기 해 줄 친구 있니?
C: 엄마가 음식을 식탁에 갖다놓으라고 하셔서 갖다 놓고 왔어요. 아 빠한테 신문을 갖다 드렸어요. 슈퍼에서 두부 사왔어요~
T: 와~ 음식도 갖다 놓았고, 신문도 갖다 드렸고 두부도 사왔구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설관리공단 면접질문 심플합격답변(전기기능직, 행정직, 시설관리직면접)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11월 보육일지
- 산업심리학_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어서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사는 실천과정에서 클라이언트와 자신이 갖는 다양한 차이점과 공통점을 이해하되 차이점으로 인하여 클라이언트를 차별하여서는 안된다 또한 많은 사회복지사들은 자신이 동의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 광학 현미경의 원리와 구조 및 사용법
- 삼성중공업 역대면접기출 면접노하우
- [경영] 협동조합 조사 프로젝트
- [환경] [기후변화]기후변화의 원인(온실가스, 온실기체)과 영향(지구온난화 및 이상기후),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과 피해 사례 그리고 기후변화 대책
- 사회 과학으로서의 기독교 교육(1971) 테드W. 워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