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설계] 개별화학습체제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습 환경 분석
1. 물리적인 환경
2. 학습자의 가정 환경
3. 학습자의 현재 학습 상태
4. 문제해결모형을 기반으로 한 요구분석
학습자 특성 분석
1. 인지적 특성
2. 신체적 특성
3. 정의적 특성
4. 사회적 특성
평가 계획서
학습 과제 분석
1.목표 진술
2. 학습의 종류 판별
3. 정보처리분석
4. 사전지식· 기능의 분석 및 학습의 종류 판별
5. 목표 및 사전 지식 · 기능에 대한 구체적 학습 목표 진술
교수 전략
1. 조직 전략
2. 전달 전략
3. 관리 전략
4.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 전략 살펴 보기
정리 및 평가 (사후 활동)
- 본문내용
-
1) 학습자의 공부방 - 학습자 혼자 사용할 수 있는 개별적인 공부방이 있다. 방에는 책상과 침대, 오디오 등의 기본적인 가구가 갖추어져 있고, 공간도 넉넉하다. 학습자는 책상보다는 방에 상을 펴놓고 공부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a. 채광이나 통풍 – 방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창문이 있어 필요할 때 환기를 바로 시킬 수 있고 온도조절도 가능하다. 남향으로 창문이 되어있어서 빛은 충분히 들어오지만 간혹 공부할 때 방해가 될 수 있어서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다. 벽지는 크림색에 잔잔한 꽃무늬가 그려져 있어 차분한 분위기를 내고 있고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를 주어 학습하기에 적절한 듯 하다.
b. 컴퓨터나 그 외 학습 기자재의 사용 가능 여부- 학습자의 방에는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고 별도로 컴퓨터만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방이 따로 존재한다. 컴퓨터 방은 안방의 옆쪽에 있어서 인터넷 서핑에 지나치게 시간을 많이 빼앗기지 않도록 배려하였다. 컴퓨터 방에는 컴퓨터와 프린터와 스캐너, 복사기 등의 기능을 갖춘 복합기가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학습자가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 있어 방에서 학습하고 싶으면 노트북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노트북은 집안 어디에서든 인터넷이 연결되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도록 되어 있다. 오디오를 이용할 수 있고, TV를 이용하고 싶으면 거실에서 이용 가능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