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론] 모리타 아키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모리타 아키오의 출생과 성장, 출발
제품 개발
테이프리코더
트랜지스터 라디오
계산기
워크맨의 등장
비디오
디자인 경영
노사관계
디자인 전략
끝맺으면서
본문내용
모리타 아키오의 출생과 성장, 출발
`모리타아키오는 1921년 일본의 가장 훌륭하고 전통있는 정종양조 가문의 장남으로 출생했다.
`그가 태어났을 때 부친의 사업의 성장으로 풍족한 생활을 하고 부족한 것을 모르고 자랐다.
아키오는 어릴적 부터 서구적인 생활을 해서, 침대에서 생활하고 축음기를 들을 정도로 서구화에 익숙해져 있었다
`어렸을 때 부터 기계와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오사카대학 물리학과 재학 중에 군사용 과학기술을 연구하는 해군 위탁 학생으로 선발되었다. 제2차세계대전중에는 요코스카에 있는 공군기지에 배치되었는데 ,이때 이부카 마사루와의 운명적인 만남이 그의 인생을 바꿔 놓았다. 그는 이부카와의 만남으로 안락하고 특권이 주어진 가업의 후계자길을 불확실한 미래와 맞바꾸었다. 전시연구위원회의 산업분과 대표인 이부카 마사루와 함께 열유도장치등의 개발을 위해 일을 하였다. 전후에는 이부카와 함께 통신연구소를 설립하는 한편 도쿄공과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하였다. 의기투합한 두사람은 종전 이듬해인 1946년 도쿄의 뒷골목에서 자본금 200만원으로 소니의 전신인 <도쿄공업통신>을 설립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컬리제이션, 킴벌리 클라크의 유한킴벌리 사례 그 성공요인 분석
  • 론 협력업체 종사자까지 참여, 물류 지식 습득은 물론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통상 분기별로 22-37시간씩 강의가 이뤄지며 외부 전문 강사와 내부의 관리자를 중심으로 강사진이 구성된다. 물류센터의 반장급 담당자도 일부 과목의 강사로 참여해 현장의 생생한 물류 혁신 내용을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유한킴벌리는 사내 대학 및 강사제도를 보다 활성화해 모든 물류 담당자들이 외부 물류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디자인, 패션 등 품질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까다롭고 개성이 강한 편이며 브랜드 선호도도 매우 다양하고 높다.5) 사례조사 - 소니 TV의 미국시장 점령(마케팅전략으로 분석)TV는 미국 기업의 산업적 리더십, 기술적 발명력, 상업적 기업가 정신을 보여주는 대표 제품이었다. 텔레비전의 판매는 놀라우리만큼 급속히 신장하여 50년대가 끝나기도 전에 미국 가정의 80% 이상의 흑백 TV를 보유하였다. 50년대 미국에서 판매되던 TV는, 물론 모두 미국 기업이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론ㆍ발렌시아가ㆍ보테가베네타ㆍ펜디ㆍ도나카란ㆍ겐조 등을 거느리고 있는 명품왕국 LVMH의 야심은 쉽사리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LVMH의 이번 시도는 금융위기로 수그러든 명품업계 M&A 시장의 불씨를 다시 되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VMH의 행보에 자극을 받은 PPR, 리치몬트 등 다른 명품 그룹도 현재 매력적인 매물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직영 매장 확대 전략을 세운 버버리, 랄프로렌 등은 중국에

  • 세계 10대 전자기업
  • 론과의 인터뷰에서 “2010년까지는 광대역 네트워크의 환경이 정비될 것”이라며 소니의 목표는 “그 때 명백한 승자의 지위를 차지하는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90년대 세계의 정보기술시장을 주도한 것이 마이크로 소프트와 인텔 등 미국계 기업 들 이었다면 앞으로는 소니가 선두자리로 올라서겠다는 것이다. 지금까지가 본격적인 IT 시대의 개막을 앞둔 소니의 ’준비기간‘이었다면 소니의 본선 경기는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이데이 회장을 보

  • [경영전략] GE의 기업문화와 잭웰치의 리더십
  • 론을 제시했다.주인공은 모리스 인간가치연구소장인 톰 모리스. 그는 최근 소개된 아리스토텔레스가 제너럴모터스를 경영한다면(윤희기 옮김,예문,)에서 21세기 철학 경영의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알려준다. 그것은 진리와 아룸다움 선 통일성.그가 GE(제너럴일렉트릭)같은 거대기업뿐만 아니라 소규모 회사까지 수많은 기업의 경영을 분석하면서 찾아낸 성공 모델의 공통분모다. 물론 아리스토텔레스가 이미 설파한 4대 덕목이기도 하다. 진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