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알기쉬운 경영기초-경영전략 (A유형 문제와 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07 / 2019.11.07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만화로 배우는 알기쉬운 경영기초-경영전략 (A유형 문제와 답안)] 이러닝(e-learning) 수업을 한 달간 학습하고, 과제 A유형에 대해 세부 평가항목 4가지로 구분하여 각각 구체적으로 답안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파레토 법칙, 역파레토 법칙(롱테일 법칙), BCG 매트릭스의 4가지 유형의 개념, 롱테일전략 9가지 법칙에 대한 수업 내용을 토대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물음1) 전통적인 오프라인 사업에 적용되는 파레토 법칙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물음2) 아마존에 적용되었던 롱테일 법칙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물음3) 사업포트폴리오를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BCG 매트릭스의 4가지 유형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물음4) 롱테일전략의 9가지 법칙 중 6개 이상 기술하시오.

<답안 작성> (물음1), (물음2), (물음3), (물음 4)
본문내용
<답안 작성>

(물음1) 전통적인 오프라인 사업에 적용되는 파레토 법칙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파레토 법칙이란 전체인구의 20%가 전체 부의 80%를 가지고 있다는 개념으로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파레토(Pareto)가 부의 불균형 현상을 연구하다가 발견했다. 전체 고객 중 상위 20%가 전체 매출액의 80%에 기여하므로 20%를 잘 분석해야 한다.
파레토 법칙은 80/20법칙이라고도 하며, 이탈이아의 경제학자 ‘파레토’가 부의 불균형 현상을 연구하다 발견한 법칙이다. 즉, 전체 인구의 20%가 전체 부의 80%를 가지고 있다는 법칙으로 경영 관리에 접목하여 볼 때 20%의 상품이 매출액 80%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 중 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점과제물 인증)과제_만화로 배우는 알기쉬운 경영기초-인적자원관리_A형문제 모범답안
  • ‘만화로 배우는 알기쉬운 경영기초-인적자원관리’과제 (A유형)▶ 작성방법 : 리포트 주제에 맞추어 내용을 A4 1매 이상 서술해 주세요. ▶ 제출방법 : 제출시 강의명+본인 이름으로 저장 후 첨부파일로 제출 (예: 가나다라강의홍길동.doc)▶ 채점기준 : 각 문항에 알맞은 답안을 작성하세요.< 리포트 주제 >채용전략과 관련된 다음 물음에 알맞은 내용을 서술하시오.(물음 1) Buying 전략과 Making 전략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물음 2) 회사중심전략과 직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유형⑥종류 및 구분본론Ⅰ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1)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필요성2)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점3)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전략결론Ⅰ사업구성①경영이념②사업자등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경영 및 행정, 고객 서비스, 영어 등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고 스트레스 감내성, 자기 통제, 분석적 사고, 정직성 등의 성격이 필요한 분야로서 해당 분야의 자격증 취득이 중요한 자격 요건이 된다. 분야별 자기소개서 / 금융(1) 성실한 자세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어머니께서는 20년째 새벽 2시면 일어나셔서 마산에 있는 어시장으로 향하십니다. 일요일, 공휴일도 없이 장사하러 가시는 걸 어릴 때부터 보며 성실과 책임감을 저절로 배우게

  • 조직 사례 분석
  • 보고서 분석을 마친다.끝.참고문헌조직행동연구 백기복 창민사 2004원칙중심의 리더십 스티븐코비 김영사 2001리더십 헨리민쯔버그 21세기북스 1999갈등관리 전략론 천대윤 선학사 2001리더와 리더십 이준형 인간사랑 2002리더십산책 문근찬 한티미디어 2003알기쉬운 조직행동 김원, 우갑정 공저 명경사조직행동론 구본장, 박계홍 공저 영설출판사참고사이트http://kccc.org/http://cnuccc.nethttp://soon.kccc.org/ministry?Code=149&tn=a3905http://soon.kccc.org/media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trademark, which, if managed properly, creates value and influence )이 정의는 먼저, 위의 네임, 사인, 심볼 등의 대상물을 상표로서 정의하고 있다. 다음, 이러한 상표에 기업의 마케팅 노력에 의하여 상징화되어지는 제품과 관련된 여러 특성, 유형, 무형의 가치가 바로 브랜드라고 정의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여 상표라는 그릇에 담겨지는 제품에 대한 여러 경험의 기억을 브랜드로 정의하는 것이다. 실제로 브랜드 경영이란 상표에 담겨지는 제품과 관련된 경험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