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 Manchester United F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선정배경
- 최근 맨유는 국내 축구팬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1호’ 박지성의 영입과 그의 놀라운 활약을 통한 클럽의 성적 상승으로 인해 국민들의 관심은 맨유로 집중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프리미어리그 구단 선호도 1위이자 해외 구단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박지성으로 인해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온 맨유는 최근 국내의 유수한 기관과 리더들이 서로 맨유를 벤치마킹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전 세계에 팬을 거느린 유명 축구단은 맨유 이외에도 많다. 명성으로만 따진다면 스페인 프리메라리그의 레알 마드리드나 이탈리아 세리에A의 유벤투스나 AC밀란도 맨유에 못지않다. 또 축구 성적으로만 봐도 맨유는 영국 프리미어리그를 2연패한 첼시나 지난해 유러피언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 한 FC 바르셀로나보다 낫다고 할 수 없다.
그런데 왜 맨유일까? 이유는 하나다. 맨유가 지난 10년 간 한 번도 적자를 본 적이 없는 우량기업이라는 점이다. 이것이 스페인의 호화군단 레알 마드리드나 이탈리아의 유벤투스,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새로운 강호 첼시를 제치고 맨유가 우리 사회의 리더들에게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는 이유이다.
맨유는 단순한 축구 구단이 아닌 ‘성장하는 기업’으로서의 가치가 있다. 구단의 경영을 기업과 같은 형태로 경영화 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최고의 부자구단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다양한 스포츠 비즈니스로 재미를 가장 많이 보고 있는 맨유의 가치는 2006년 3월 포브스지가 발표한 “세계 프로축구 구단 가치평가 1위”의 자료를 통해 입증되었다.
그렇다면 맨유는 어떻게 이러한 성공을 이뤄낼 수 있었을까? 글로벌 기업으로서 맨유의 성공비결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전 세계 축구 구단들의 브랜드 가치 순위(포브스 2007년 3월 30일)
2. 클럽 소개
(1) 클럽 개요
① 클럽명 : Manchester United FC
② 창단연도 : 1878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