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과 평가 - 성인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성인정신지체장애인의 성(性)교육-
성인 정신지체장애인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아름다운 우리들의
"성(性)이야기"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성인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성인지체 장애인의 성교육에 대한 필요성
(문제제기 및 욕구에 대한 분석 부분)
Maslow의 욕구 5단계
기본 생리적인 욕구
안전의 욕구
소속감, 사랑의 욕구
자존감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성인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 우리나라 성인 정신지체 장애인의 성(性)에 대한 인식
지적 발달이 미숙하므로 육체적인 성숙 및 성적인 것에 대한
관심이나 능력도 미숙할 것 이라는 잘못된 편견 선입견
일부 성인정신지체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강제 불임시술이
이루어지거나 이들의 인권이 보장되지 않은 채 결혼생활을
하기도 하고 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제대로 된 성교육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 성인정신지체장애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신체적 장애를 가진
장애인이나 일반인과는 또 다른 다양한 성 문제 드러내는데,
이는 장애인 본인의 문제보다 이들에 대한 예방조치나 교육,
대응방안의 부족이 더 큰 원인으로 분석된다.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성인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① 주체적인 정보와 반복훈련을 통해 자신들의 장애조건인
정신 능력과는 상관없이 자신들의 성에 대해 긍정적인 느낌을 개발
② 성적 행동에 적합한 시간과 장소에 대해서도 학습가능
③ 일반인들과 달리 또래로부터 정확한 정보를 우연히 배울 기회 적음
④ 성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확실히 하도록 도와줄 일반인들과의
관계를 더 자주 박탈당함
☞ 이들에게 적절한 사회-성적 반응과 행동패턴을 직접 배우고,
경험하고, 훈련하며 이에 따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지 않은 채, 이들에게 사회적으로 수용될 수 있는 반응과
행동을 하도록 기대하고 요구하는 것은 매우 불합리하다.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성인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그램개발과평가)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프로그램, 소중한 우리들의 성 파워포인트 PPT
  • 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프로그램“소중한 우리들의 性” 1.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소중한 우리들의 性” 프로그램목표 1. 올바른 성에 대한 지식과 태도로 몸의 소중함을 알게한다.2. 이성교제 등 효과적인 인간관계에 필요한 지식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3. 임신과 출산과정을 이해하고 자신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한다.4.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자신을 보호하는 능력과 성폭력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게 한다. 프로그

  • (프로그램개발과평가)정신지체장애인의 성교육 프로그램, 소중한 우리들의 성
  • 1. 프로그램 개요2. 프로그램계획서1) 프로그램:성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정신지체장애인의 성 교육 프로그램2) 프로그램의 필요성3) 프로그램의 목적4) 프로그램 목표5) 이론적 배경6) 프로그램 계획(1) 프로그램 대상 선정기준 및 방법(2) 클라이언트 수(3) 프로그램 기간(4)프로그램 내용 및 진행계획(5) 프로그램진행 일정(6) 세부 프로그램 진행 일정(7) 프로그램 기대효과(8)프로그램 수행인력(9)프로그램의 평가방법(10)프로그램 예산7) 프로

  • [장애인통합교육][특수교육]장애인통합교육과 특수아동(장애아동) 고찰, 장애인통합교육의 정의와 역사, 장애인통합교육의 필요성, 장애인통합교육의 선행요건, 장애인통합교육의 현황, 장애인통합교육의 문제점, 장애인통합교육의 효과와 제언
  • 장애인통합교육과 특수아동(장애아동) 고찰 및 장애인통합교육의 정의와 역사, 장애인통합교육의 필요성, 장애인통합교육의 선행요건, 장애인통합교육의 현황, 장애인통합교육의 문제점, 장애인통합교육의 효과 및 제언 분석Ⅰ. 서론Ⅱ. 장애인통합교육과 특수아동(장애아동)1. 정신지체 아동의 통합교육1) 통합교육의 조건2) 통합교육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2. 통합교육의 과제3. 통합교육을 위한 전략4. 통합교육 접근 방법 및 모형1) 동료

  • [아동복지론] 아동학대의 이해와 현황
  • 성에 대해 인식하지 못하는 사회, 그리고 다른 사람의 일에는 무관심한 이웃들에 의해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매 맞고 버려지고 죽어가는 아이들이 있다.이번 과제를 통해 아동학대의 개념과 후유증, 원인, 현황, 사례와 관련법, 현행 체계의 문제점을 통해 그 심각성과 가정과 사회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알리고자 한다.2) 관련기사“아동학대 9년 새 2.7배 급증 부모가 83%, 집에서 87%”2010.05.13 21:30 문수정 기자 정신지체2급 장애아인 이모(8)

  • [사회복지, 심리상담, 아동상담] 진단및 평가(BGT,K-WISCⅢ,KFD,Rorschach,SCT,HTP에 관한 보고서)
  • 교육개발원에서 표준화한 것이다. 발달에서 지체될 뿐만 아니라 발달형태에서도 불균형을 보이는 아동의 평가를 위해서는 발달수준과 더불어 아동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내어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어떻게 제시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KEDI-WISC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여러 영역 측정이 가능한 지능검사이다.WISC는 1949년 웩슬러가 제작한 아동용 지능검사로 1946년에 성인용으로 개발된 WBIS Ⅱ를 토대로 각 소검사에 아동에게 적합한 문항들을 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