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왕의 발자취를 쫒아 - 광개토왕릉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광 개 토 왕 릉 비
신묘년(辛卯年)조 기사를 중심으로
태왕의 발자취를 쫒아…
차 례
광개토왕릉비의 위치 및 모습
옛 문헌에 나타난 광개토왕릉비
역사가 버린 비
비문의 구성
3단 구성
능비를 둘러싼 논란
신묘년(辛卯年)조 기사를 중심으로
발표자의 생각
광개토왕릉비의 위치
고구려 400년 고도
국내성(國內城)
중국 길림성 집안시
(吉林省 集安市)
평야지역(집안평야)
능비의 과거와 현재
높이 6.39m
너비 1.3~2m
무게 37톤(몸돌)
반듯하게 다듬지
않은 자연석
허리부분이
약간 좁은 모양
<발견초기>
<80년대 말>
-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한국역사연구회 고대사 분과
‘고대로부터의 통신’, ‘역사문화수첩’
사회과학원 ‘광개토왕릉비문 연구’ 도서출판중심 (2001)
이도학 ‘고구려 광개토왕릉 비문 연구’ 서경(2006)
박진석 ‘高句麗 好太王碑 硏究’
노태돈 (서울대논문) ‘고구려사 연구’
고준환 ‘천년강국 고구려와 광개토대왕릉비’
이관희 ‘광개토대왕릉비의 탐구’ 일조각
조경철 ‘광개토왕대 영락 연호의 검토와 불교’(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