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수매체로서의 그림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아교수매체로서의그림책
♠
-목 차--목 차-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Ⅳ. 참고문헌
1. 그림책의개념
2. 그림책의특성
1.그림책의종류
2. 그림책의분류
3.그림책의가치
4.그림책의선택조건
5. 그림책과유아언어
6.그림책의이용활동
7.주제별그림책활용
1) 만1세전후의영아를위한그림책
2) 만2세를지난유아를위한그림책
3) 만3세에서4세를위한그림책
4) 만4세에서5세를위한그림책
5) 만5세에서6세를위한그림책
그림책은보통텍스트와일러스트레이션이있는책으로
삽화가들어간책과는달리글과그림의비중이같거나
그림의비중이글보다더높은책을가리킨다.
그림책의전체분량과텍스트의양은일반서적보다
적은편이지만보이는공간뿐만아니라보이지않는
공간속에도많은여운과이야기가숨겨져있다.
서론- 1. 그림책의개
념
그림책은글과그림으로내용을전달하는
시각적형상을충분히활용한매체라고
정의했다.
딱딱한말의의미
시각화 현실과상상의세계
윤리적교육적내용 짧은이야기,
단순내용
2. 그림책의특성
본론-1. 그림책의종류
그림책의
종류
전래동화
보통사람의전설
미신관습그리고
신념에관한내용
환상그림책
현실과는다른 초자연적인소재나
대상사건의
중심내용
생활그림책
사람과동물에게실제로발생
할수있는이야기
정보그림책
*아동문학으로서의정보그림
*교수학습매체로서의정보그림책
*시각예술로서의정보그림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 {{아동건강교육B}}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와 논문 1개를 찾아 요약 &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
- 전통적 문학교수 매체 - 문학매체의 준비와 유의점 및 문학교수매체의 종류, 교사의 역할과 매체 실습 및 도서 선정
- 그림책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에서 미디어 매체에 대하여 논하시오